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과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최신 브라우저 설치
또는 보안에 취약한 브라우저의 업그레이드를 적극 권장합니다.

  • 보다 안전하고 빠른 익스플로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크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사파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파이거폭스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닫기

추천뉴스
강남라이프
못골도서관, 장애인을 위한 ‘만지는 책’ 전시
못골도서관, 장애인을 위한 ‘만지는 책’ 전시
명예기자
공감강남 명예 기자가을색 잔뜩 받은 양재천 허수아비의 ‘농심’권용주숙명여대 영어영문학과, 대치1동)독서의 달인 지난 9월 강남구 못골도서관에 가 열렸다. 강남 못골도서관에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독서보조기구들과 저시력자를 위한 큰 글자 도서가 비치돼 있다. 이번 전시에는 한국점자도서관에서 지원받은 자료들을 도서관 한편에 비치했다. 전시회에서는 점자도서뿐만 아니라 촉각 도서, 묵점자 혼용 도서, 점자 라벨 도서, 디지털 음성도서 등 평소에 쉽게 접하지 못했을 법한 다양한 자료들을 누구나 직접 보고 만져 볼 수 있었다.촉각도서는 다양한 재료로 그림을 입체적으로 표현해 손끝 촉각으로 내용을 인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책이다.점자 라벨 도서는 일반 그림책에 투명한 점자라벨을 붙여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읽을 수 있는 도서다.약시자 또는 소근육 운동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대체 키보드로, 고정키 등 기능키 설정이 된 책들도 전시됐다.저시력 사용자를 위한 독서확대기로 인쇄물의 글씨를 판독하여 음성으로 출력하는 기능이 있다.세곡동 거주 중인 한 학생은 “전시회에서 시각장애인 전용 도구들을 직접 체험하고 만져봄으로써 시각장애인들의 어려움과 상황을 이해할 좋은 기회였다. 장애인이든 비장애인이든 누구나 편하게 독서를 즐길 수 있는 세상이 오면 좋겠다” 고 밝혔다..강남구 못골 도서관은 이처럼 신체적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도 쉽고 편하게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많은 편의 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독서의 달을 맞아 를 진행해 온 가족이 함께 다독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동화책의 한 장면이 그려진 귀여운 에코백들을 감상 할 수 있었다.
언론 속 강남
‘온택트 2021 강남페스티벌’ 10월 1일부터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온택트 2021 강남페스티벌’ 10월 1일부터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서울자치신문
‘온택트 2021 강남페스티벌’ 10월 1일부터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실현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다음달 1일부터 10일까지 ‘희망으로의 한걸음’이라는 주제로 ‘온택트 2021 강남페스티벌’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한다.올해 10주년을 맞은 강남페스티벌은 지난해에 이어 온택트 방식으로 업그레이드된 7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프로그램에 따라 강남구청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TV, 네이버쇼핑, K-POP 유튜브 채널(1theK)로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강남페스티벌은 1일 레이저, 조명, 음향, 미디어파사드 등의 첨단기술을 동원한 미디어쇼 ‘The강남, 위대한 여정’으로 화려하게 개막한다. 강남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담은 퍼포먼스가 삼성동 코엑스 SM타운 등 대형 옥외전광판 11개를 통해 공연된다.이튿날인 2일에는 패션쇼를 보며 실시간으로 디자이너 작품을 구매할 수 있는 ‘디지털 커머스 패션쇼’가 열린다. 강남의 주요 명소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패션쇼를 강남구청 유튜브와 네이버쇼핑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품격 있는 예술공연 3편도 등장한다. 5일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중국을 대표하는 오페라의 하이라이트로 구성한 ‘세계로 떠나는 음악여행’, 7일 세계문화유산 선정릉에서 펼쳐지는 야외뮤지컬 ‘성종, 왕의노래:악학궤범’, 8일 ‘강남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가을의 향연’이 생중계된다.미디어와 예술을 결합한 미디어아트 특별전 ‘강남의 빛’도 6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 동측광장 가설 전시관에서 올해 처음 선보인다.피날레는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한 ‘영동대로 K-POP 콘서트’가 장식한다. 지난해 1200만명이 온라인으로 시청한 바 있는 K-POP 콘서트는 코로나19로 지친 전 세계를 응원하기 위해 10일 오후7시 코엑스 옥상 특설무대에서 열리며, 인기 가수 이특과 티파니의 사회로 진행된다. 비, NCT127, ITZY, 브레이브걸스, 라붐 등 K-POP을 대표하는 아티스트가 출연하며, AR기술이 접목된 색다른 무대를 연출한다.정순균 강남구청장은 “민선 7기 강남구는 강남페스티벌을 브랜드화하고 업그레이드해서 우리나라와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를 대표하는 축제로 만드는데 주력해왔다”며 “앞으로도 품격 있는 문화프로그램들을 통해 ‘역시 강남은 다르다’는 인식을 세계인에게 심어주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자치신문 김정민 기자[해당 기사 바로가기]‘온택트 2021 강남페스티벌’ 10월 1일부터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RSS(Rich Site Summary)는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하지 않아도 업데이트되는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한 서비스 입니다.
이제 강남구청에서 RSS서비스를 통해 수집된 생생한 구정 소식을 빠르고 편하게 받아보세요.
빠른민원

키워드로 찾는 퀵메뉴

코로나19 현황

  • · 확진자
  • · 예방접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