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을거리로 55년의 명맥을 이어온 도곡시장 축제 현장 속으로!지난 18일, 도곡시장 개장 55주년을 맞아 역삼2동에서 축제가 열렸습니다.도곡시장의 발자취를 추억할 수 있는 전시와 딱지치기, 제기차기 등 레트로 놀이마당을 남녀노소가 함께 즐겼고요.키링만들기와 우산수리 부스 등 친환경 생활 습관을 만드는 ESG 체험존도 운영됐답니다.조성명 / 강남구청장“도곡시장이 벌써 55년을 맞이하는 역사와 전통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이 힘드시겠지만 하던 일에 조금만 활력을 주면 우리 지역 상권이 상당히 발전하리라 믿습니다.”특히, 주민들과 함께하는 55미터 가래떡 퍼포먼스로도곡시장을 아끼는 깊은 마음들을 느낄 수 있었고요.이어진 주민 노래자랑에서 모두가 어우러져 흥겨운 시간을 보냈습니다.모두의 바람처럼, 지역 상권이 활기차게 되살아나길 기대합니다!
2025-03-19
맨발 걷기의 성지 대모산에 맨발로 모인 사람들!지난 주말, 대모산에는 맨발 걷기를 하기 위해 많은 주민들이 모였습니다.대모산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눈으로 즐기고건강도 챙기는 일석이조의 야외활동!류덕엽 / 자곡동 주민“요즘 저속 노화라는 말이 사람들에게 유행인데 노화를 지연시키거나 질병을 미리 예방하는 쪽에서맨발 걷기가 건강을 유지하는 최고의 비결이라고 생각합니다.”맨발로 걸으면 지압, 접지 효과뿐만 아니라발가락이 부챗살처럼 펴지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김명신 / 개포4동 주민“(맨발 걷기를) 안 하면 그냥 한 마디로 손해다!몸이 아프신 분이나 안 아프신 분이나 누구나 하셨으면 좋겠어요.건강 재테크입니다!”따뜻함이 찾아온 봄, 건강을 위해 대모산에서맨발 걷기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
2025-03-17
삼성동의 오래된 경로당이 어르신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변신했어요.지하2층, 지상4층 규모의 어르신 복합문화시설, 삼성시니어센터가 문을 열었습니다.이곳은 어르신을 위한 맞춤형 공간으로 경로식당과 무인카페, 프로그램실, 휴식공간으로 구성됐는데요.특히 지하 1층 식당에서는 건강한 식사를 2,000원에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조성명 / 강남구청장앞으로 우리가 고령사회에 진입하면서 시니어에 대한 개념을 같이 고민하고, 노력해서 바꿔나가도록 하겠습니다.센터에서는 기존 어르신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스마트기기 활용, 라인댄스, 시니어스피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데요.60세 이상 강남구민이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답니다.삼성1동 / 전태열개관해서 구경하러 왔는데 너무 잘 지어져 있습니다.지하에도 보니까 식당이 있다더라고요. 어르신들께서 많이 이용해 주시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고, 백세시대에 경로당이라는 표현보다는 시니어센터라고 표현한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한편, 강남구는 기존의 노후화된 경로당들을 어르신의 활기찬 노후를 위한 맞춤형 복합문화공간으로 전환하고 있는데요.초고령시대,강남구 시니어센터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 보내세요.#경로당 #시니어센터 #삼성시니어센터 #행복한노후 #어르신 #삼성동
2025-03-13
골목경제 회복을 위해 우리 모두 힘내요!강남구가 지난 4일부터 지역 경제인과 함께하는현장 소통 간담회를 진행 중입니다.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건데요.김지홍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킨다고 하면 어려운 기업을 도와주는 부분도 있지만다른 한편으로는 강남의 잘할 수 있는 분야를 더 육성하는 것도 동시에 추진해 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조성명 / 강남구청장“지식산업의 창업을 지원하라고 해서 저희도 지원을 하려고 보면 지식분야에서 정보가 더 빠르고 먼저 요청해요.더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찾아가는 행정을 해서라도 지원하겠습니다.”강남구는 이 밖에도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온 힘을 쏟고 있어요.대출이자 지원부터 강남사랑상품권과 공공배달앱 ‘강남땡겨요 상품권’ 발행 등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경영난 해소에 앞장서고 있답니다.강남구의 실효성 있는 정책과 함께 민생경제가 안정화되길 기대합니다.
2025-03-07
안내음성여기는 흡연 금지 구역입니다.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강남역 11번 출구 앞 건물 사잇길.담배꽁초가 많았던 공간이 신비한 공간으로 변신했어요.강남구가 강남역 일대를 걷고 싶은 거리로 새롭게 단장했습니다.다이나믹한 조명으로 물든 강남스퀘어 광장을 시작으로신논현역까지 이어지는 거리에 편안한 휴식을 위한그네 의자와 그늘막이 설치됐답니다.그늘막에서는 쉬면서 휴대폰 충전도 할 수 있어요.특히 상습 흡연구역이었던 ‘토끼굴’은 흰토끼가 함께하는 신비로운 공간으로 꾸며졌는데요. 지능형 CCTV와 비상벨이 있어 안전하게 다닐 수 있습니다.강남역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조형물과신논현역 인근 환기구의 LED 미디어시트에서 표출되는 영상콘텐츠로 새롭고 힙한 강남대로가 탄생했답니다.설레는 거리. 걷고 싶은 거리. 강남역 거리에서 특별한 산책 어떠신가요?#강남역 #신논현역 #토끼굴 #흡연구역 #강남스퀘어 #랜드마크
2025-03-07
실시간 정보와 다양한 혜택·안내를 친구 추가로 간편히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