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섯 컷으로 알아보는 어린 자녀 약먹이기 꿀팁

첫째, 약을 먹일 때마다 라벨에 적힌 지시사항을 확인하고 따르는 것이 좋다. 라벨에는 유효성분, 효능 및 효과, 사용상의 주의사항, 용법 및 용량, 추가정보, 보조성분, 소비자 상담전화 등 약을 복용하기 전과 후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가 들어있다. 특히 사용지침과 경고사항을 주의해서 보는 것이 좋다.

약을 복용하고 난 후 만약 자녀에게 자녀에게 새로운 증상이나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 나타나면 복용을 중단하고 즉시 의사나 약사에게 알린다.

의약품은 적당한 양을 복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러므로 의약품의 양을 의미하는 주요 약어 몇 가지를 알아두면 좋다. 예를 들어 tbsp.는 스푼, tsp.는 티스푼, ㎎는 밀리그램, ㎖는 밀리리터를 나타내는 단어다.

양을 조절하기 어려운 시럽이나 물약을 복용할 때는 계량컵이나 시럽스푼 등 올바른 투여장치를 사용해 적절한 양을 먹인다. 식사용 숟가락 등으로 대체하지 않는다.

때에 따라 한꺼번에 여러 종류의 약을 먹여야 한다면 동시에 투여하기 전 의사나 약사와 반드시 상의해야 한다. 약의 종류에 따라 효능이 떨어지거나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는 조합이 있기 때문이다.

연령이나 체중에 따라 복용량이 제한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반드시 확인하고 권장사항을 따른다.


여섯 컷으로 알아보는 어린 자녀 약먹이기 꿀팁

첫째, 약을 먹일 때마다 라벨 지시사항을 읽고 따른다. 특히 사용지침경고를 주의해서 볼 것.
*라벨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 : 유효성분, 효능 및 효과, 사용상의 주의사항, 용법 및 용량, 추가정보, 보조성분, 소비자 상담전화 등

둘째, 자녀에게 새로운 증상이나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 나타나면 즉시 의사나 약사에게 알린다.

셋째, 의약품 양의 약어를 이해한다.
*tbsp.(스푼), tsp.(티스푼), ㎎(밀리그램), ㎖(밀리리터)

넷째, 계량컵이나 시럽스푼 등 올바른 투여장치를 사용한다. 식사용 숟가락으로 대체하지 않는다.

다섯째, 두 가지 약을 동시에 투여하기 전에 의사나 약사와 상의한다.

여섯째, 연령과 체중에 따른투여제한 권장사항을 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