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활기찬  인생 2막을 맞이해요

강남구웰에이징센터

20201216일 문을 연 강남구웰에이징센터는 60세 이상 시니어를 위한 맞춤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어르신들의 신체 활동 및 삶의 질을 높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보다 더 건강한 노년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시니어에 맞춘 전문적인 건강증진 서비스

강남구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시니어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생활을 지원하는 강남구웰에이징센터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시니어 전문 건강증진시설을 완비하고 어르신들을 맞이합니다. 이미 시작된 100세 시대,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간입니다.
 

행복한 노년을 위한 예방적 건강증진 서비스

기존의 어르신 전문 시설이 대부분 복지나 여가 활용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했다면 웰에이징센터는 개인별로 전문적이고 예방적인 차원의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노화를 받아들임으로써 노년을 행복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다양한 전문 인력·세분화된 공간 갖춰

웰에이징센터에는 건강운동관리사 3, 영양사 1, 간호사 1명이 상시 대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효과적으로 만성질환이나 노년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설을 갖추었습니다. 웰컴라운지를 비롯한 신체기능평가실, 건강요리교육실, 트랙 공간, 휴식 공간 등이 다양하게 구비돼 있습니다.

노후의 삶의 질 높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웰에이징센터를 방문하면 개인별 기본선별검사를 진행합니다. 검사 결과에 따라 액티브 시니어 프로그램이 적합한지를 확인한 뒤, 웰리빙·웰다잉 프로그램 가운데 개인별 상담을 거쳐 맞춤형 신체활동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60세 이상 시니어는 누구나 무료!

웰에이징센터에서는 강남구의 60세 이상 시니어라면 누구나 무료로 개인별 맞춤 운동 처방과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활동량이 감소했던 어르신들이 적극적이고 활동적으로 노화를 받아들이며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웰에이징센터 이용 안내>

이용 대상 강남구 거주 60세 이상 시니어

이 용 료 무료

이용 방법 방문 및 전화를 통한 사전 예약

운영 시간 평일 09:00~18:00

*·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 휴무

주 소 선릉로10827, 3

문 의 3423-7002



 

더 자세한 내용은 <강남라이프1월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남라이프>는 매월 1일 발행되며 웹진(www.gangnam.go.kr/gangnamlife)을 통해서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