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균제 정보, 스마트폰 카메라로 쉽게 확인하세요. 10월 중순부터 QR코드(제품정보 정보무늬) 표시 시범사업을 시작합니다.

Q. QR코드(제품정보 정보무늬) 표시 시범사업이란? A. 안전확인대상생활화학제품 겉면이나 광고의 QR코드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비추면 제품의 신고번호 및 화학물질 성분, 사용상 주의사항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물체 소독용으로 사용 빈도가 높은 살균제* 품목을 대상으로 시범사업 중입니다. * 시범사업 참여 의사를 밝힌 살균제 제조·수입 93개 업체가 단계적으로 자사 197개 제품 겉면이나 광고에 표시할 예정이며, 참여 업체와 제품은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Q. 살균제 외의 다른 생활화학제품 정보는요? A. 내년부터 QR코드(제품정보 정보무늬) 표시사업을 안전확인대상생활화학제품 39종 전 품목으로 확대하고 시스템을 개선해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정보를 보다 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R로 신고번호나 사용상 주의사항 등 안전확인대상 생활화학제품 정보를 잘 확인하고 사용하면 제품 오용 등의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살균제 정보, 스마트폰 카메라로 쉽게 확인하세요
-QR코드(제품정보 정보무늬) 표시 시범사업 10월 중순부터 시작-

Q. QR코드(제품정보 정보무늬) 표시 시범사업이란?
A. 안전확인대상생활화학제품 겉면이나 광고의 QR코드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비추면 제품의 신고번호 및 화학물질 성분, 사용상 주의사항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물체 소독용으로 사용 빈도가 높은 살균제* 품목을 대상으로 시범사업 중입니다.
* 시범사업 참여 의사를 밝힌 살균제 제조·수입 93개 업체가 단계적으로 자사 197개 제품 겉면이나 광고에 표시할 예정이며, 참여 업체와 제품은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

Q. 살균제 외의 다른 생활화학제품 정보는요?
A. 내년부터 QR코드(제품정보 정보무늬) 표시사업을 안전확인대상생활화학제품 39종 전 품목으로 확대하고 시스템을 개선해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정보를 보다 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R로 신고번호나 사용상 주의사항 등 안전확인대상 생활화학제품 정보를 잘 확인하고 사용하면 제품 오용 등의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