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27일 평생학습 화합의 장 펼친다!

- 2024 강남평생학습 체험전시회 개최, 구청 본관에서 한 해 동안 평생학습 과정 수강한 학습자들의 성과 공유 -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오는 9271030분부터 17시까지 구청 본관 1층 로비와 2층 복도에서 ‘2024 강남평생학습 체험·전시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강남구의 평생학습 기관·단체, 학습 동아리 등에서 다양한 연령대의 학습자들이 그동안 쌓아온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19개 팀(체험 12개 팀, 전시 7개 팀)이 참여하며, 지난해 로비와 야외에서 진행했던 행사를 올해는 1층에서 체험 프로그램, 2층에서 전시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관람객들이 더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12개 팀은 평생학습 강좌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버려지는 양말목 도어벨&키링 플라스틱 용기가 필요 없는 설거지 바 만들기 등 친환경 제품을 비롯해 가을 인테리어 소품 아로마 감정 향수 및 인헬러 전통 상자 종이접기 뜨개질을 활용한 머리핀과 키링 등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또한, 원두커피 향미 체험 인물화 그리기 퍼스널 컬러 진단 타로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7개 팀은 1년 동안 열심히 준비한 작품을 전시한다. 논현 사진가의 인생작 프랑스 자수 액자와 태피스트리 캘리그래피 민화 및 비단빛 가리개 데생 및 수채화 디지털 드로잉 세계여행 드로잉을 감상할 수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구민들이 한 해 동안 쌓아온 학습의 결실을 공유하고, 배움의 즐거움을 나누는 화합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평생학습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구민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