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삼2, 홍성군 홍북읍 농수산물 직거래장터에서 명절 준비해요!

- 21일 역삼중 옆 다솜소공원에서 직거래장터 개장...홍성한우, 사과 등 농특산물 3020% 저렴하게 판매 -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역삼2동이 추석 명절을 맞아 상호결연을 맺은 충남 홍성군 홍북읍의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2110~17시 다솜소공원(역삼중 옆)에서 개장한다.

역삼2동은 지역 농가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해 명절을 앞둔 주민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고 도·농간 상생 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직거래장터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 설에도 많은 주민들이 장터를 이용해 약 2,300만원의 판매실적을 거뒀다.

이번 직거래장터는 지난 설보다 더 많은 생산 농가가 참여해 홍성한우, 과일, 야채, , 젓갈 등 30종의 품목을 시중가보다 2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주민들의 요구 사항을 반영해 선물용 세트, 진공포장 한우 등도 선보일 계획이다. 새마을부녀회에서 먹거리 장터를 열고, 그 수익금은 관내 저소득 취약가구에게 정() 꾸러미,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성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오혜영 역삼2동장은 명절을 앞두고 주민들이 우수한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장터로 준비했다지난 2회에 거친 직거래 장터에서 큰 호응을 받은 만큼 역삼2동을 대표 할 수 있는 장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