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2023학년도 입시 설명회 및 컨설팅 개최

- 대학별 입학사정관 초빙 설명회, 1:1 맞춤형 컨설팅 제공...강남인강에서도 13일부터 3일간 정시전략 최종 설명회 -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2023학년도 대입 정시 전략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이달 9일 대입 설명회를 개최하고, 15일부터 1:1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다. 또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이하 강남인강)에서 13일부터 3일간 입시전문가를 초빙해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구는 수능성적이 발표되는 9일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 300명을 대상으로 현대고등학교 강당에서 ‘2023학년도 대입 정시 이해와 지원 전략이라는 주제로 대입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는 이화여대, 한국외국어대, 서강대, 성균관대, 한양대가 참여할 예정이다. 각 대학별 입학사정관이 2023학년도 대학별 정시 지원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학생·학부모가 궁금해하는 사항에 대해 질의·답변 시간을 갖는다.

15일부터 30일까지는 입시 전문 컨설턴트가 지역 내 고3 수험생 60명을 대상으로 강남구 청소년심리지원센터 사이 쉼에서 ‘1:1 맞춤형 집중상담을 실시한다. 상담에 참여한 학생 중 희망자에게 31일과 내년 11일 정시 원서접수 마감 전 파이널 콜(원서접수 전 마지막 상담) 서비스도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19일부터 23일까지 현직 진로진학 상담교사 30명이 지역 내 고3 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컨설팅을 진행한다. 수능성적표를 분석해 합격 가능 대학 및 학과 예측, 희망 대학 지원전략 등을 상담한다.

정시 설명회 참여 및 맞춤형 컨설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강남구청 홈페이지 및 관내 고등학교 학교 알리미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한편 강남인강에서도 13일부터 3일간 ‘2023 대입 정시 최종전략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13일 이만기 유웨이 교육평가 연구소장을 초빙해 수도권 주요 대학 정시 전략 라이브 설명회를 저녁 7시부터 830분까지 개최한다.

14일에는 이용언 모두의입시 연구소장이 출연해 의대·치대·한의대 정시 전략을 설명해주고, 15일에는 입시전문가 백승한 선생님이 지역 거점 국·공립대 정시 전략을 안내한다. 두 설명회는 사전 녹화 영상으로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입시설명회 영상은 모두 강남인강 홈페이지에서 별도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유튜브 채널에서도 볼 수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수험생들의 노력이 결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입시 설명회 뿐만 아니라 개인 맞춤형 입시 컨설팅도 준비했다앞으로도 강남구는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