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를 아래와 같이 공개합니다.
평가개요
- 평가주관 : 행정안전부, 국민권익위원회
- 평가목적 : 대민접점의 서비스 수준을 체계적으로 종합평가하여 국민이 원하는 선제적 민원서비스 제공 기반 강화
- 평가기간 : 2023.9.~2024.8.(1년)
- 대상기관 : 총307개 기관(중앙47, 교육청17,광역17,기초226)
- 평가지표 : 3개분야,5개항목,총20개지표
- 평가방법 : 외부 전문기관 위탁평가
- 평가등급 : 5개등급
평가분야 (등급비율) |
가등급 (10%) |
나등급 (20%) |
다등급 (40%) |
라등급 (20%) |
마등급 (90%초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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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순위 | 상위10%이내 | 10%초과 30%이하 |
30%초과 70%이하 |
70%초과 90%이하 |
90%초과 |
평가결과
평가분야 (등급비율) |
기관 종합등급 |
민원행정 관리기반 |
민원행정활동 | 민원처리 성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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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
2.민원제도 운영 | 3.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
4.고충민원 처리 | 5.민원만족도 | ||
평가등급 | 다 | 다 | 나 | 다 | 다 | 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