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를 아래와 같이 공개합니다.
평가개요
  • 평가주관 : 행정안전부, 국민권익위원회
  • 평가목적 : 대민접점의 서비스 수준을 체계적으로 종합평가하여 국민이 원하는 선제적 민원서비스 제공 기반 강화
  • 평가기간 : 2023.9.~2024.8.(1년)
  • 대상기관 : 총307개 기관(중앙47, 교육청17,광역17,기초226)
  • 평가지표 : 3개분야,5개항목,총20개지표
  • 평가방법 : 외부 전문기관 위탁평가
  • 평가등급 : 5개등급
민원서비스 평가등급을 평가분야,가등급,나등급,다등급,라등급,마등급으로 구분하여 안내
평가분야
(등급비율)
가등급
(10%)
나등급
(20%)
다등급
(40%)
라등급
(20%)
마등급
(90%초과)
종합순위 상위10%이내 10%초과
30%이하
30%초과
70%이하
70%초과
90%이하
90%초과
평가결과
민원서비스 평가결과를 평가항목,기관종합등급,민원행정 관리기반,민원행정활동,민원처리 성과로 구분하여 안내
평가분야
(등급비율)
기관
종합등급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활동 민원처리 성과
1.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2.민원제도 운영 3.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4.고충민원 처리 5.민원만족도
평가등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