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강남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강남구자원봉사센터가 정크아트 플로깅 챌린지를 실시합니다. 활동을 희망하는 이라면 누구나 쓰레기 줍기가 가능한 곳에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11월 21일부터 12월 16일까지 참여한 이들에게는 소정의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해 드리고, 추첨을 통해 그린라이프 키트를 증정합니다.

정크아트란 폐품, 쓰레기, 잡동사니를 의미하는 '정크'와 아트의 합성어로 일상생활에서 생긴 폐품이나 잡동사니를 소재로 활용한 미술활동이나 작품을 의미합니다. 플로깅은 스웨덴어로 줍다라는 의미의 '플로카 우프'와 영어 조깅의 합성어로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말합니다.

활동방법은 크게 세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걷기나 산책, 조깅 등을 즐기면서 10ℓ 봉투에 쓰레기 줍기입니다. 두번째는 수집한 쓰레기로 돌고래, 나비모양 등 나만의 작품을 표현하는 정크아트입니다. 세번째는 플로깅 전후 각 1장, 정크아트 사진 1장 등 총 3장의 사진을 본인의 SNS에 올리는 SNS 인증입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개인 SNS에 사진을 올리고 3가지 필수해시 태그를 달아 공개 게시물로 등록합니다. 지정 해시태그는 #강자봉 #공감그린스토리 #정크아트플로깅입니다. 네이버폼으로 본인의 활동 결과물을 제출하면 완료입니다. 1인당 한번씩 봉사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플로깅과 SNS인증을 마치면 1시간, 플로깅과 아트워킹, SNS인증까지 하면 2시간 인정됩니다. 실적은 12월 17일 오전 10시부터 12시로 일괄 입력할 예정입니다. 청소년의 경우 활동 전 봉사활동 승인 여부를 담당 선생님께 확인 후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제출한 정크아트 작품은 '공감그린스토리' 에 전시할 예정입니다. 플로깅과 정크아트, SNS인증 후 카톡 채널 공감그린스토리를 추가한 사람 중 50명을 추첨해 그린라이프 키트를 드립니다. 당첨자는 12월 20일 발표하며 내용물은 고래치약짜개, 고체치약, 대나무 칫솔, 2023 탁상달력 등입니다.



Zero 강남 프로젝트
정크아트 플로깅 챌린지

- 활동기간 : 2022.11.21.~12.16.
- 참여대상 : 활동을 희망하는 누구나
- 활동장소 : 쓰레기 줍기 가능한 곳 어디나
- 혜택 : 봉사시간 인증 및 그린라이프 키트(추첨)

정크아트 + 플로깅
- 정크아트란? 
폐품, 쓰레기, 잡동사니를 의미하는 '정크'와 아트의 합성어로 일상생활에서 생긴 폐품이나 잡동사니를 소재로 활용한 미술작품을 정크아트라고 합니다.
- 플로깅이란?
플로깅은 스웨덴어로 줍다라는 의미의 '플로카 우프'와 영어 조깅의 합성어로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말합니다.

활동방법
① 걷기(산책, 조깅 등)를 즐기면서 10ℓ 봉투에 쓰레기 줍기
② 정크아트 : 수집한 쓰레기로 나만의 작품 표현(예. 돌고래, 나비모양 등)
③ SNS 인증 : 플로깅 전후 각 1장 + 정크아트 사진 1장(총 3장)
    - 개인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사진 업로드
    - 해시태그 3가지 입력한 공개 게시물 등록 : #강자봉 #공감그린스토리 #정크아트플로깅
⇒ 네이버폼으로 결과물 제출하기(바로가기)

봉사시간인정 안내(1인 1회)
- 플로깅 + SNS인증 + 네이버 URL참여 : 1시간 인정
- 플로깅 + 정크아트 + SNS인증 + 네이버 URL참여 : 2시간 인정

* 봉사시간 실적은 12.17(토) 오전 10시~12시로 일괄 입력예정
  청소년의 경우, 활동 전 봉사활동 승인 여부 담당 선생님께 확인 후 참여


참여자 스페셜 이벤트
- 정크아트 작품은 '공감그린스토리' 전시 예정
- 플로깅 + 정크아트 + SNS인증 + 네이버 URL제출한 사람 중 공감그린스토리 카톡 채널(바로가기)  친구추가한 사람 중 50명을 추첨그린라이프 키트 제공!

* 그린라이프 키트 : 고래치약짜개, 고체치약, 대나무칫솔, 2023 탁상달력 등
* 당첨자 발표 : 12.20(화)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