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매는 없습니다 민법제915조 징계권 폐지 긍정양육

징계권이란 무엇일까요? 민법 제915조 폐지 : 친권자는 그 자를 보호 또는 교양하기 위하여 필요한 징계를 할 수 있고 법원의 허가를 얻어 감화 또는 교정기관에 위탁할 수 있다.

징계권(구 민법 제915조)은 훈육이라는 명분으로 자녀에 대한 체벌을 정당화하여 잘못 해석될 여지가 있었습니다.

2021년 1월, 민법 제915조 징계권이 폐지되었습니다. 부모라도 자녀를 체벌할 권리는 없습니다.

체벌 대신, 이제 부모와 자녀, 모두가 행복지는 긍정 양육을 시작해 보세요. 긍정 양육이란? 아동을 독립된 인격체로 존중하며 부모와 자녀 간 상호 소통과 이해, 신뢰를 바탕으로 한 양육 방법입니다.

<긍정 양육 129원칙 기본 전제> 자녀는 존중받아야 할 독립된 인격체입니다.  자녀는 부모의 소유물이 아닙니다. 자녀가 진정 원하고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세심하게 살펴보고, 생각과 의견을 존중해 주세요.

<긍정 양육 129원칙 실천 원리> ① 부모 자신과 자녀의 이해에서부터 시작합니다. 부모는 자녀의 기질과 성향, 발달 시간표들을 그대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② 부모와 자녀가 서로에 대한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자녀가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자신을 끝까지 믿어주고 지지해 주는 사람'이 꼭 필요합니다. 자녀를 항상 믿어주세요.

징계권이 폐지되었음을 기억하고, 긍정 양육을 함께 실천해 주세요.


'사랑의 매'는 더 이상 없습니다.
 
징계권(구 민법 제915조)은 훈육이라는 명분으로 자녀에 대한 체벌을 정당화하여 잘못 해석될 여지가 있었습니다.
2021년 1월, 민법 제915조 징계권이 폐지되었습니다.
부모라도 자녀를 체벌할 권리 없습니다.
- 민법 징계권 제915조 : 친권자는 그 자를 보호 또는 교양하기 위하여 필요한 징계를 할 수 있고 법원의 허가를 얻어 감화 또는 교정기관에 위탁할 수 있다.



체벌 대신, 이제 부모와 자녀, 모두가 행복지는 긍정 양육을 시작해 보세요.
긍정 양육이란? 아동을 독립된 인격체로 존중하며 부모와 자녀 간 상호 소통과 이해, 신뢰를 바탕으로 한 양육 방법입니다.



<긍정 양육 129원칙 기본 전제>
자녀는 존중받아야 할 독립된 인격체입니다.
- 자녀는 부모의 소유물이 아닙니다. 자녀가 진정 원하고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세심하게 살펴보고, 생각과 의견을 존중해 주세요.


<긍정 양육 129원칙 실천 원리>
부모 자신과 자녀의 이해에서부터 시작합니다.
- 부모는 자녀의 기질과 성향, 발달 시간표들을 그대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모와 자녀가 서로에 대한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 자녀가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자신을 끝까지 믿어주고 지지해 주는 사람'이 꼭 필요합니다. 자녀를 항상 믿어주세요.


징계권이 폐지되었음을 기억하고, 긍정 양육을 함께 실천해 주세요.
정부도 긍정 양육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