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에서 더욱 가까워지는 청년 취업과 창업  즐겁게 미래를 상상하며 꿈꾸는 청년들이 존재하는 곳은 생기가 돌고 사람들이 모여든다. 청년들의 무한한 꿈을 응원하기 위해 강남구가 나섰다. 청년들을 응원하는 강남구의 다양한 취업과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살펴보자.

AI 면접으로 고용 한파 극복 강남구 노동시장을 살펴보면 20~39세 이하 청년근로자 비율이 57%다. 노동시장에서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청년들은 강남구의 AI면접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면접을 준비할 수 있다. AI가 구직 청년의 직군·직무 적합도, 주요 강·약점 등을 심층 분석해준다. 또한 자신의 표정과 움직임이 담긴 면접 영상도 받을 수 있어 취업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된다.  강남구 노동시장 현황 총인구 53.9만명 근로자 72.1만명 20~39세 이하 청년 근로자 57.0%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통해 맞춤형 도움 받기 강남구의 청년들은 다양한 취업 프로그 램을 통해 각자가 필요한 맞춤형 도움 을 받을 수 있다. 구직 중인 청년이라면 일자리와 아르바이트 정보가 올라오는 ‘더강남’ 앱을 통해 도움을 받아보자.

취업 연계 직무훈련과 인턴 기회 제공 4차 산업 및 신산업 분야와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은 무역마스터 글로벌 전문가 육성과정에 관심을 기울이면 좋다. 개발과 직무 능력 향상을 원하는 청년은 중소기업 청년인턴십을 통해서도 정규직 전환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청년창업지원센터를 통해 청년 창업의 꿈을 실현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은 강남구의 청년창업지원센터의 문을 두드려보면 어떨까. 이곳에서 청년들은 둥지를 틀고 관계망을 형성해 아이디어를 실현해나가고 있다. 매년 2~4월 입주 기업을 모집하는 청년창업지원센터는 창업기업 투자유치 개최, 창업 인프라를 지원, 역량 강화 교육, 마케팅, 전문가 컨설팅 등을 제공한다.

한국의 실리콘밸리, 강남구 테헤란로 아이템‧자금‧인재라는 창업의 3요소가 충족된 강남구는 청년 창업가에게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곳이다. 국내외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론칭 지원 등을 실시중이며, 사업 의지와 능력이 있는 관내 저소득 예비 창업자와 영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자금을 지원하거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서울시 전체 벤처·스타트업 9608곳 강남구 벤처·스타트업 2021곳 (2020년 9월 기준)


강남에서 더욱 가까워지는
청년 취업과 창업

즐겁게 미래를 상상하며 꿈꾸는 청년들이 존재하는 곳은 생기가 돌고
사람들이 모여든다. 청년들의 무한한 꿈을 응원하기 위해 강남구가 나섰다. 청년들을 응원하는 강남구의 다양한 취업과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살펴보자.


AI 면접으로 고용 한파 극복
강남구 노동시장을 살펴보면 20~39세 이하 청년근로자 비율이 57%다. 노동시장에서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청년들은 강남구의 AI면접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면접을 준비할 수 있다. AI가 구직 청년의 직군·직무 적합도, 주요 강·약점 등을 심층 분석해준다. 또한 자신의 표정과 움직임이 담긴 면접 영상도 받을 수 있어 취업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된다.
강남구 노동시장 현황
총인구 53.9만명
근로자 72.1만명
20~39세 이하 청년 근로자 57.0%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통해
맞춤형 도움 받기

강남구의 청년들은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각자가 필요한 맞춤형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구직 중인 청년이라면 일자리와 아르바이트 정보가 올라오는 ‘더강남’ 앱을 통해 도움을 받아보자.
•강남구 일자리지원센터
운영시간 월~금 09:00~18:00 운영장소 강남구청 1층

•현장밀착형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소
운영시간 화~금 10:00~17:00 운영장소 강남운전면허시험장 2층 민원홀

•AI면접 체험 프로그램
이용방법 사전 예약을 통한 이용권 획득
강남구청 홈페이지 신청(월 80여명)

•취업장려금 지급
신청기간 5월3일~6월30일
신청방법 서울청년포털(youth.seoul.go.kr)

•중소기업 청년인턴십
모집시기 매월 모집 및 선발
지원기간 정규직 전환 시 7개월 포함 최장 10개월

•무역마스터 글로벌 전문가 육성과정
신청자격 34세 미만 청년(2년제/4년제 졸업생)
신청방법 무역아카데미 홈페이지 (www.tradecampus.com) 신청
일자리정책과 ☎3423-8753~4

취업 연계 직무훈련과
인턴 기회 제공

4차 산업 및 신산업 분야와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은 무역마스터
글로벌 전문가 육성과정에 관심을 기울이면 좋다.
개발과 직무 능력 향상을 원하는 청년은 중소기업 청년인턴십을 통해서도
정규직 전환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청년창업지원센터를 통해
청년 창업의 꿈을 실현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은 강남구의 청년창업지원센터의 문을 두드려보면 어떨까.
이곳에서 청년들은 둥지를 틀고 관계망을 형성해 아이디어를 실현해나가고 있다.
매년 2~4월 입주 기업을 모집하는 청년창업지원센터는 창업기업 투자유치 개최,
창업 인프라를 지원, 역량 강화 교육, 마케팅, 전문가 컨설팅 등을 제공한다.


한국의 실리콘밸리,
강남구 테헤란로

아이템‧자금‧인재라는 창업의 3요소가 충족된 강남구는 청년 창업가에게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곳이다. 국내외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론칭 지원 등을 실시중이며, 사업 의지와 능력이 있는 관내 저소득 예비 창업자와 영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자금을 지원하거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서울시 전체 벤처·스타트업 9608곳
강남구 벤처·스타트업 2021곳
(2020년 9월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