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강남구청 업무에 노고가 많으십니다.
최근 몇년간 한티역 롯데백화점 먹자골목 안쪽 차량 통행이 증가하면서 기존에 통상 허용되고 있던 양방향 통행에 문제가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해당 골목의 차량의 소통이 원할하지 않아 차량 병목을 유발하면서 대치동 전체의 정체 현상을 심화시키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대치동은 점점 더 많은 학원이 생겨나고 있고 많은 학부모들이 밤 늦은 시간까지 학생들을 태워다 주려하다 보니 늘 차량 정체가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첨부드린 지점의 골목 사거리는 희한하게도 기존의 일방통행 방식이 유지되지 못하고 양방향 통행으로 변경되어 다섯갈래, 여섯갈래로 차량이 서로 먼저 가겠다고 뒤엉키다 보니 심할경우는 아예 차량이 오도 가도 못하고 다들 서있기를 몇십분씩 해야하는 일이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해당 도로 양옆으로 성업중인 수많은 음식점에서 배달음식 수요를 충당하느라 수많은 오토바이, 택배, 자전거 등을 활용한 배달기사님들의 도로옆 불법 주정차가 빈번하여 도저히 차량이 양방향으로는 운행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너무나 많이 일어납니다.
이럴바에는 해당 지역의 도로를 원리원칙대로 기존 일방통행으로 싹 정리하고 도로 양옆의 남은 공간에 배달기사나 업장 배당 차량들이 잠시 주정차할 수 있는 긴급대피 구역등을 만들어 주시는 것이 교통흐름을 원할히 하는데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도보로 해당 지역을 이용하는 사람도 많은데, 뒤엉켜버린 차량들 사이로 위험천만하게 지나다녀야만 하는 보행자들의 안전도 심각하게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강남구청 교통과에서는 해당 지점의 CCTV와 차량 진출입 현황, 차량 정체 현황, 보행자 안전 현황 등을 상세히 분석해 주시고,
가급적 한 반향으로 전체 일방통행이 유지되어 소통이 원할히 진행될 수 있도록 도로 이용방법을 정리해 주시기를 요청 드립니다.
골목에서 부터 이어져 오는 일방통행 흐름이 역행되거나 깨지지 않고 유지 될 수 있도록 도로 정비 부탁드립니다.
빠른 시일내에 시정이 되지 않으면 대치동 일대의 교통 정체 현상은 더욱 심화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