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년째 이어온 나눔… 세곡 청소년 장학금 접수 개시
- 세곡동 2년 이상 거주민 자녀 중 고등학생·대학생 대상… 11.5~7 주민센터 방문 신청 -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세곡동이 세곡나눔장학회와 함께 운영하는 세곡 청소년 장학금 사업이 11월 5일부터 7일까지 신청자를 받는다.
올해 11년째를 맞은 세곡 청소년 장학금은 세곡나눔장학회(회장 오왕근)에서 마련한 기금을 바탕으로 운영 중이다. 신청 대상은 어머니 또는 아버지가 최근 2년간 세곡동에 거주하고 있는 고등학생 또는 대학생이다.
장학금 신청은 세곡나눔장학회 홈페이지(https://segok.campaignus.me) 또는 세곡동 주민센터 홈페이지 내 공지 속 구비 서류를 갖춰 모집 기간 안에 세곡동 주민센터 1층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세곡동 주민센터(☎02-3423-8658) 또는 세곡나눔장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생활환경, 학교생활, 학업 성취도 등을 고려해 선정한 최종 장학생 명단은 11월 24일 세곡나눔장학회 홈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고등학생에게는 100만원, 대학생에게는 200만원을 지급한다. 단, 장학금 수혜자는 12월 4일 개최 예정인 장학금 수여식에 참석해야 한다.
한편, 세곡동은 세곡나눔장학회와 세곡청소년공부방, 진로 컨설팅 사업, 서울대학교 견학, 고등학교 학교발전기금 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며 관내 청소년의 학습 공백을 해소하고, 개인의 적성에 맞는 진로 탐색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오왕근 세곡나눔장학회 회장은 “11년간 꾸준히 이어온 장학금 사업은 세곡동 지역 청소년들이 학업과 꿈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마중물”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이 자신의 가능성을 펼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신제욱 세곡동장은 “매년 주민센터와 함께 꾸준히 학습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세곡나눔장학회는 올 한 해 ‘청소년 교육 사다리 과정’으로 한층 더 촘촘한 지역공동체 나눔을 실현하고 있다”며 “한결같은 마음으로 지역 청소년을 위해 애써주시는 오왕근 회장님을 비롯한 세곡나눔장학회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