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원1, ‘내 집을 부탁해! 알면 힘이 되는 주거복지교육 개최

-1일 주거취약계층 등 50명에게 주거복지 개념 및 주거상향지원사업 소개이동상담소 운영-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일원1동은 1일 강남일원독서실 1층 휴드림에서 내 집을 부탁해! 알면 힘이 되는 주거복지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일원1동 취약계층의 주거복지 서비스를 안내하기 위해 찾아가는 복지 아카데미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강사로 나선 강남주거안심종합센터 주거상담소 박재영 소장은 주거취약계층 등 주민 50명에게 주거복지 이해하기, 주거상담소 서비스 알아보기, 주거상향지원사업 등의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이와 더불어 강남주거안심종합센터에서는 이동 주거상담소를 함께 운영해 주민의 주거복지에 대한 심도 있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주민은 반지하 주택에 거주하고 있다 보니 평소 주거 이전에 관심이 많았는데, 다양한 주거복지서비스를 알게 쉽게 설명해 주셔서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박성희 일원1동장은 일원1동은 기초생활수급자 1294 가구 중 412가구가 주거취약계층이다보니 다양한 주거복지제도에 대한 정보 전달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따뜻한 보금자리를 마련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