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동에서 어린이 맞춤 플리마켓으로 즐거운 추억 쌓아요

-263회 청담나들목 Green 환경축제개최힐링음악회, 제로웨이스트 프로그램 등 운영-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청담동이 오는 26일 봉은초등학교 정문 앞 청담가로공원에서 3회 청담나들목 Green 환경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중고 물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사고파는 플리마켓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 주민들이 자원 선순환에 동참하고 이를 바탕으로 환경보호의 가치를 되새기는 계기로 삼는다. 못 쓰는 양말을 활용해 티매트, 꽃 키링 등 소품 만들기 무뎌진 칼날을 벼려 다시 잘 들게 만드는 칼갈이 등 제로웨이스트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아울러 요들송, 버블 마술, 디제잉, 브라스밴드, 피아노 3중주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6가지 장르 공연을 선보이는 힐링 음악회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직거래로 살 수 있는 문호리 리버마켓새마을부녀회와 통장협의회가 함께 운영하는 먹거리장터 등 부대행사도 즐길 수 있다.

동은 앞서 언북초등학교, 청담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플리마켓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추가 참여 문의 또는 더 궁금한 점은 청담동 주민센터(02-3423-7717)로 연락하면 된다.

김은영 청담동장은 어린이들이 축제를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환경보호의 가치와 자원재활용의 중요성을 익힐 수 있도록 기획했다관내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비롯해 많은 주민들께서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