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를 웹툰에 담아볼까? 인스타툰 공모전, “나도 도전!”

- 107~113일 강남구의 정책과 매력 알리는 내용 담아 10~15컷의 웹툰 작품 모집 -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107일부터 113일까지 강남구의 다양한 정책과 즐길 거리 등을 소개하는 인스타툰 공모전을 개최하고 작품을 모집한다.

올해 두 차례의 숏폼 영상 공모전을 통해 강남구의 매력을 소개한 구는 이번에는 SNS 콘텐츠 가운데 사람들이 친근하게 즐기는 인스타그램 웹툰의 인기에 주목했다. 공모전 주제는 강남구와 관련된 모든 자유 주제로 볼거리, 즐길 거리 소개 강남구 주요 정책·행사 참여 후기 또는 인터뷰 콘텐츠 강남구 슬로건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관련된 내용을 인스타툰으로 표현하면 된다. 이 가운데 정책 소개를 주제로 할 경우 5점의 가산점이 부여된다.

인스타툰의 규격은 1200px×1200px, 해상도 300dpi여야 하며, 분량은 최소 10컷에서 최대 15컷으로 한 컷 안에서 화면 분할은 자유롭게 할 수 있다. 반드시 채색본이어야 하며, 완성작을 본인 인스타그램에 게시 후 필수 해시태그(#강남인스타툰 #꿈이모이는도시미래를그리는강남)를 달아 구글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은 개인 또는 팀 단위로 가능하며, 1() 1작품만 제출할 수 있다. 단체로 작품을 출품하는 경우 대표자 1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총상금은 600만 원으로 총 15개의 작품을 선정하며, 1편당 4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레이어가 병합되지 않은 원본 파일(ai, psd, pdf)을 제출해야 하며, 원본 미제출 시 수상은 취소된다. 선정 결과는 11월 말에 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강남구 공식 소셜미디어에 게시되며 구정 홍보에 다양하게 활용될 계획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인스타툰 공모전이 강남구의 정책과 매력을 창의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구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통해 강남의 이야기를 널리 알리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