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연부터 장터까지 다 모은 역삼2동 문화한마당 축제

- 9.10 청운교회·역삼장미공원·다솜소공원서 원데이클래스·장터·축하공연 등 진행 -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역삼2동이 한가위 명절을 맞아 오는 910일 청운교회, 역삼장미공원, 다솜소공원 일대에서 1회 역삼2동 문화한마당 축제를 열고 문화공연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동은 주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가을 축제를 만들기 위해 2012년부터 개최했던 역삼청소년문화제문화한마당 축제로 전면 개편했다. 매년 관내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발산하는 기회였던 문화제를 주민 모두를 위한 소통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청운교회 1층에서는 청소년을 위한 친환경 자개공예체험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건강상담 및 저소득층 복지상담 강남구 1인가구 커뮤니티센터 홍보 부스 등 주민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과 강남구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문학단체인 학여울문학회·강남글숲 소속 작가들의 시화전 류재화 작가의 보태니컬 작품전 등 예술작품 전시를 운영한다. 2층 대예배당에서는 오후 5시부터 메인 행사로 가수들의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TV조선 미스터트롯출연으로 인기를 얻은 김수찬을 비롯해 서영은, 여행스케치 등이 출연한다.

역삼장미공원에서는 ESG 프로그램과 전통문화체험을 할 수 있다. 오후 1시부터 무료 칼갈이·우산수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3시에는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한 플리마켓과 전통발효음식 담그기 행사가 진행된다. 1부 비트청만들기는 어린이 50, 2부 약선고추장담그기는 일반 주민 5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플리마켓과 전통발효음식 담그기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30일까지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메일(플리마켓 hk0217@gangnam.go.kr / 전통발효음식 담그기 windy00838@gangnam.go.kr)로 신청하면 된다. 이 밖에도 한가위 맞이 전통놀이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투명 페트병을 가져오면 가을꽃 화분을 받을 수 있다.

역삼장미공원 옆 골목에서는 새마을부녀회와 지역상인이 참여하는 먹거리 장터가, 다솜소공원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역삼2동의 자매결연지인 홍성군 홍북읍의 특산물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

오혜영 역삼2동장은 올해 처음 개최하는 역삼2동 문화한마당 축제는 민간과의 협력을 통해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강남형 ESG’를 잘 보여주는 사례라며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문화예술 및 친환경 프로그램을 즐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