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연극·뮤지컬 접목된 청렴공감 라이브콘서트개최

- 710~114차례에 걸쳐 강남구민회관 강당에서 전 직원 2,200여명 대상 교육 -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71011일 강남구민회관 2층 강당에서 전 직원 2,20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공감 라이브콘서트를 개최한다.

구는 이번에 연극, 뮤지컬, 퀴즈 등 문화 프로그램을 접목한 새로운 형식의 청렴 교육을 기획했다. 앞서 5월에 청렴 강남, 골든벨!’을 개최해 참신한 청렴 교육을 진행했던 강남구는 이번에도 직원들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교육을 마련해 실질적인 청렴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교육은 오전 9301130, 오후 130330분 하루 2번씩 총 4차례 실시한다. 교육은 강의와 문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강의는 직무상 갑질 금지 관련 규정 등 공무원 행동강령의 주요 내용을 알려준다. 민원인, 부하직원, 계약업체에 대한 부당행위, 사적노무 요구, 감독기관의 부당한 요구 등을 사례별로 설명해준다. 이어지는 문화 프로그램은 앞서 강의 주제를 비롯해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익신고자보호법 청렴정책 등을 역할극과 뮤지컬로 담아냈다. 직원들이 연극에 직접 참여하고 강의 중간 청렴 퀴즈도 풀면서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청렴은 급변하는 시대와 가치관 속에서 공직자로서 지켜야 할 근본 덕목이다청렴 리더 기관으로써 조직 내 청렴 문화가 더 단단히 뿌리내리게 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청렴 1등급 강남의 기반을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