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곡동, 서울대 신종호 교수 초청 ‘MZ세대 공부의 왕도강연

- 26일 오후 5시 세곡문화센터 3층 대강당에서...세곡나눔장학회 후원으로 강연 열어 청소년들의 꿈 응원 -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세곡동이 오는 26일 오후 5시에 세곡문화센터 3층 대강당에서 ‘MZ세대 공부의 왕도라는 주제로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신종호 교수 초청 강연을 개최한다.

신종호 교수는 20년간 교육심리학을 연구한 최고의 공부 멘토로써 EBS 미래교육 플러스, SBS 부모VS학부모, tvN ‘유 퀴즈 온더 블록등 다수 TV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이번 강연에서는 MZ세대가 직면한 새로운 학습 환경과 도전에 대해 설명하고, 책을 읽는 것 외에도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세곡나눔장학회 홈페이지(https://segok.campaignus.me/)나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이번 강연을 주최한 세곡나눔장학회는 2012년부터 지역주민들의 기금을 모아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장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강연뿐 아니라 세곡나눔공부방을 운영해 학습 멘토링과 진로진학 상담을 하고 있고, 올 연말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5천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오왕근 세곡나눔장학회 회장은 이번 강연이 청소년들이 공부 방향을 잡고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꿈을 응원하는 다양한 장학사업과 프로그램을 계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현영 세곡동장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기부와 나눔으로 양질의 강연을 마련해준 세곡나눔장학회에 감사 인사를 전한다지역 인재 양성의 롤모델이 되고 있는 세곡나눔장학회와 함께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