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동, 명사초청 지식나눔 포럼 개최! ‘휴먼 라이브러리 청담만든다

- 청담라이온스클럽과 손잡고 부동산·건강관리 등 주민 관심 분야 전문가 초청 내년까지 6회 강연 -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청담동이 서울 청담라이온스클럽과 손잡고 821일부터 내년도 618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청담평생학습관 4층 강당에서 주민을 위한 지식나눔 포럼을 개최한다.

청담동은 역점사업 우리동네 재능나눔, 행복더함의 일환으로 지난 6세무사와 변호사의 상속 이야기라는 강연을 개최해 주민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이에 7월 청담라이언스클럽 관계자와 만나 재능나눔 사업을 함께하는 데 뜻을 모아 이번 포럼을 기획하게 됐다. 부동산, 건강관리 등 주민들이 실생활에 관심이 많은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지식을 나누고, 이 나눔을 확장해 휴먼라이브러리 청담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82113시부터 16시에 열리는 첫 강연에서는 건국대학교 부동산대학원 겸임교수인 박합수 박사가 ‘2023-2024 부동산정책 및 시장의 흐름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후 1016일 김범진 세무사의 상속·증여의 모든 것1211일 박합수 박사의 재개발·재건축의 투자내년도 220일 홍승철 박사의 건강한 100세를 위하여416일 조민환 교수의 차와 예술에 대하여618일 남기세 병원장의 올바른 척추 관리 및 건강유지법에 대해 강연할 계획이다. 참가를 원하는 누구나 방문해 강연을 들을 수 있다.

공승호 청담동장은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재능나눔 사업이 무엇일지 오랫동안 고민한 결과 이번 지식나눔 포럼이 탄생했다서울 청담라이온스 클럽의 고품격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청담동의 맨파워를 확장하고, 앞으로 서로의 지식을 나누는 휴먼 라이브러리 청담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