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현1, 하절기 특별 주민참여형 교육 성료...주민들 엄지척!

- 대청종합사회복지관과 업무협약 맺고 하절기 강좌 6~73차례 운영, ‘매우만족’ 90% 이상 -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논현1동이 하절기 주민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추진한 슬기로운 주민생활매우 만족’ 90% 이상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끝났다.

지난 3월 동은 대청종합사회복지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특별 주민참여 프로그램을 총 3회에 걸쳐 추진했다. 627일 라탄바구니 만들기 712꽃바구니 만들기 726‘sea glass’를 활용한 친환경 석고방향제 만들기를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주민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다. 당초 프로그램별 10명을 모집할 계획이었으나 회를 거듭할수록 신청 인원이 증가해 마지막 수업에는 16명까지 인원수를 대폭 늘려 진행했다. 수업 후 설문조사에서 운영의 적합성, 강의의 유익성, 사업의 홍보성 등 각 분야에 걸쳐 매우만족한다는 반응이 90% 이상 나왔다. 주민들은 지속적으로 더 많은 주민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해 달라는 의견을 냈다.

김서경 논현1동장은 하절기를 맞아 시범 운영했던 프로그램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높은 만족도를 보여줬다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유익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주민과 동행하는 논현1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