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곡1, 소상공인 홍보 영상 제작...우리동네 상가 알린다!

- 관내 음식점, 카페 등 17개 업체 참여...28일 상영회 개최하고 주민센터 민원실과 구청 유튜브 채널에 홍보 -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도곡1동이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관내 골목상권 상가의 숏폼 홍보 영상을 제작하고, 지난 728일 도곡1동 주민센터 1층 로비에서 상영회를 개최했다.

동은 지난 3월 영상 제작에 참여할 골목상권 업체를 모집해 17개 업체의 숏폼 영상을 제작했다. 참여업체는 국미당, 나인틴먼스, 남순남순대국, 두메, 미면정, 뷰티갤러리, 스위치카페 SWCH, 아벡제이, 유라노스강남, 28번가, 제이크베이크, 카레데이, 칵칵, 커피에스페란토, 한강수, 호두까기형제, 히노카츠 등이다.

동은 주민 초청 상영회를 개최해 가까이 있지만 잘 몰랐던 우수한 업체를 널리 알렸다. 홍보영상은 도곡1동 민원실의 모니터에 송출돼 방문 민원인들에게 홍보된다. 또 강남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도 올려 온라인으로도 홍보하고, 각 업체는 이 영상 링크를 활용해 홍보에 이용할 수 있다.

김은주 도곡1동장은 “3년 넘게 지속된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와 고물가로 그 어느 때보다도 힘든 시기를 다시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고자 홍보영상을 제작하게 됐다앞으로도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해나가겠다로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