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포3, 아이들의 꿈 응원하는 직업체험 현장학습 실시

- 15일 어린이·청소년 20명 한국잡월드 어린이체험관에서 44가지 직업세계 체험 -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개포3동이 15일 한국잡월드에서 관내 어린이·청소년 20명과 함께 청소년 직업체험 현장학습을 실시했다

개포3동청소년지도협의회에서 주관한 이번 현장학습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 세계를 체험하고 자신에게 맞는 직업에 대해 탐구해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동은 직업체험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을 사전 모집했다.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한국잡월드 어린이체험관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직업 마을을 구현한 직업테마 놀이공간이다. 아이들은 이날 10시부터 2시간 동안 은행, 소방서, 경찰서, 병원, 복지관, 과자가게 등 44가지의 직종을 관심사에 따라 자유롭게 체험했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여한 한 아동의 보호자는 아이에게 꿈과 미래를 그릴 수 있는 즐거운 경험이었다다음에 비슷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마재현 개포3동장은 유년기에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지 에 대해 고민하고 흥미와 재능을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다앞으로도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꿈과 적성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