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제로웨이스트·이웃돌봄실천할 자원봉사단체 모집

- 5.4~29 신청 접수최대 10개 단체 선발, 팀당 100만원 한도 활동비 지원 -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실현 중인 강남구가 올해 제로웨이스트이웃돌봄활동에 참여할 봉사단체를 강남구자원봉사센터를 통해 4일부터 29일까지 모집한다.

지원 분야는 쓰레기 줄이기, 재사용·재활용 등 생활 속 제로웨이스트와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돌보는 이웃돌봄활동으로, 강남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gangnamvc.or.kr) 공지사항을 참고해 신청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강남구에서 활동이 가능한 자원봉사자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로, 심사를 통해 최대 10개의 단체를 선발, 팀당 100만원 한도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활동기간은 68일부터 1031일까지고, 우수 프로그램은 강남구자원봉사센터의 보편형 자원봉사활동으로 활용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이 사업에 참여한 강남구사회복지봉사단 SKY는 화재 위험에 노출된 취약계층가정에 화재감지기를 설치하는 활동으로 화재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모두가 안전한 환경을 만드는 데 기여한 바 있다.

임동호 주민자치과장은 강남구는 서로를 포용하는 함께의 가치를 실현해왔다, “앞으로도 구민들이 마땅히 누려야 할 강남만의 복지기준선에 맞는 세부적인 정책을 마련해 모두가 행복한 포용복지도시 강남을 완성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