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우리 하천 양재천”, “대모산 숲체험슬기로운 생태 생활 양재천 대모산에서 자연과 함께 행복한 미래를

양재천 환경부 인증 생태프로그램, 산림교육(유아숲숲해설) 프로그램 , 가족 축제, 5

모내기 행사등 구민을 위한 자연 친화적 생태산림 프로그램 운영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는 양재천 및 대모산일대에서 산림의 다양한 가치와 기능을 참여자에게 전달 함으로써 산림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휴식과 치유의 공간으로 자연과 함께 몸과 마음이 공감하고, 신체 발달 및 정서 함양을 위한 자연생태산림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강남구 대치동 구간을 통과하는 양재천(3.75km)일원동 남쪽에 위치한 대모산(293m) 주민들의 여가 활동 및 운동을 즐기는 휴식처뿐만 아니라, 생태산림 프로그램을 통해 연간 3만여명이 참여하는 산림교육 및 하천 생태교육 공간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생태교육은 양재천과 탄천에서 환경부 우수교육에 선정된 생생놀이터! 양재천 꼬마농부학교 양재천 그린 탐사대 및 자연 생태프로그램으로 행복톡톡! 그린 탐사대 세곡 탐사대 세곡 놀이터 등을 진행하고, 산림교육은 대모산해찬솔 유아숲체험원과 대모산 일대에서 유아숲체험 기본숲체험반자율숲체험반 운영(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30) 어울림반(장애유아 통합) 유아숲 가족 축제 고등학생 숲해설 사회적 약자 대상(고령층, 소외계층 등) 직장인 토닥 등 다양한 교육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계절의 변화에 맞추어 유아숲 가족 축제(910) 및 모내기(5)가을걷이(9) 등 다채로운 특별 행사를 진행 할 예정이다.

생태산림 프로그램은 유아숲체험원(기본반자율반 등)을 제외하고, 공공예약서비스 시스템(https://yeyak.seoul.go.kr)을 통해 4월부터 매월 프로그램에 신청 할 수 있다.

성명 구청장은 도심속 색다른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구민을 위한 양질의 생태산림 교육 기회를 통해 우리 구 아름다운 자연환경에 대한 높은 관심과 긍정적 인식을 갖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