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의 비밀
한지현
우리 동네 뒷산엔 토끼마을이 있어
하얀토끼 까만토끼 얼룩토끼
모두 모두 사이좋게 사는 곳
토끼는 풀을 좋아해
당근을 좋아해
배춧잎을 좋아해
정말 진짜야
어느 날 뒷산 토끼들이 날 쫓아왔어
하얀토끼 까만토끼 얼룩토끼
모두 모두 앞다투어 나를 애워쌌어
토끼들이 코를 벌름거렸어
내 손에 들린 봉투로 얼굴을 들이밀었어
그것은 먹다 남은 돈가스 포장
당황한 난 도망쳤어
아니야 아니야 그럴 리 없어
아니야 아니야 사람들은 토끼를 몰라
토끼는 돈가스를 좋아해
고기를 좋아해
튀김을 좋아해
정말 진짜야
독자와의 만남
독자 여러분의 글을 기다립니다!
3월호 주제 봄
모집 분야 시·에세이
원고 분량
1,000자 내외(띄어쓰기 포함, A4 용지 1/2 분량)
이메일(policypr@gangnam.go.kr)로 전송
응모 기한
※ 이름, 주소, 연락처 반드시 기재
2월 14일(화)까지 / 문의 3423-5099
※ 선정된 작품은 <강남라이프>에 게재하며, 선정된 분께는 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
읽은 소감과 단소리, 쓴소리 등 의견을 보내주세요
이번 달 <강남라이프> 잘 보셨나요? 구독 소감과 기획·편집·디자인 등 다양한 의견을 보내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말씀을 잘 듣고, 좋은 책자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
EVENT
<강남라이프> 리뉴얼 이벤트<강남라이프>는 강남구민 가까이에 있습니다. 이번 호 ‘강남 Dream 드림’, ‘트렌디 강남’, ‘강남에 가면’ 코너에 소개된 장소를 방문해 인증사진을 찍어 보내주세요. 얼굴이 나오지 않아도 좋습니다. 해당 장소에서 경험한 소중한 이야기를 들려주시면 선정 확률이 올라갑니다. 참여 기간은 2월 14일(화)까지입니다.
-
독자와의 만남
1년 전 지하철에서 <강남라이프>를 우연히 만나보고 정기 구독신청도 했습니다. 흥미로운 정보가 듬뿍 들어있어 기다려지는 절친이 됐죠! <강남라이프>가 소외되고 넉넉하지 못한 구민들에게도 널리 읽혔으면 좋겠어요. 알려지지 않은 미담을 함께 나누는 것도, 따뜻한 보살핌을 갈망하는 이웃을 찾아가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독자들이 기다려지는 <강남라이프>가 되기를 응원합니다. 윤기관(삼성동)
‘알아두면 유익한 2023년 달라지는 강남 생활’을 잘 읽었습니다. 주위에 사는 지인들에게 말씀드리니 아주 고마워하시더군요. 30년 넘게 강남구에 거주한 <강남라이프>의 열혈구독자로 2023년에도 기분 좋고 유익한 소식 전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독자 분들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한경란(역삼동)
‘강남+사진관’에서 사진을 찍어드립니다!
‘강남+사진관’에서 강남구에 사는 가족, 친구, 동료, 이웃 등과 함께하는 여러분의 사진을 찍어드립니다. 인물사진 명장 백승휴 사진가가 오래오래 소중한 기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사진을 찍어드려요. 이름, 연락처, 주소, 그리고 누구와 사진을 찍을지 간단한 소개를 적어 보내주세요. <강남라이프>에서 곧 연락드릴게요!
-
‘강남 클라쓰’ 코너에 참여해주세요!
한 달에 한 번, <강남라이프>가 마련한 특별한 원데이 클래스가 열립니다. 4월호에는 ‘향수 만들기’가 준비됐는데요. 나만의 향수를 만들고 싶거나, 새로운 시작을 맞이한 가족 및 친구에게 특별한 향수를 선물하고 싶은 분이라면 누구든 환영합니다. 가족, 친구, 동료와 함께 참여하는 것도 가능하니 많이 신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