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의 비밀

한지현


우리 동네 뒷산엔 토끼마을이 있어
하얀토끼 까만토끼 얼룩토끼
모두 모두 사이좋게 사는 곳

토끼는 풀을 좋아해
당근을 좋아해
배춧잎을 좋아해
정말 진짜야

어느 날 뒷산 토끼들이 날 쫓아왔어
하얀토끼 까만토끼 얼룩토끼
모두 모두 앞다투어 나를 애워쌌어

토끼들이 코를 벌름거렸어
내 손에 들린 봉투로 얼굴을 들이밀었어
그것은 먹다 남은 돈가스 포장

당황한 난 도망쳤어
아니야 아니야 그럴 리 없어
아니야 아니야 사람들은 토끼를 몰라

토끼는 돈가스를 좋아해
고기를 좋아해
튀김을 좋아해
정말 진짜야

독자와의 만남

독자 여러분의 글을 기다립니다!

3월호 주제

모집 분야 시·에세이

원고 분량 1,000자 내외(띄어쓰기 포함, A4 용지 1/2 분량)
이메일(policypr@gangnam.go.kr)로 전송

응모 기한 ※ 이름, 주소, 연락처 반드시 기재
2월 14일(화)까지 / 문의 3423-5099
※ 선정된 작품은 <강남라이프>에 게재하며, 선정된 분께는 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 읽은 소감과 단소리, 쓴소리 등 의견을 보내주세요

    이번 달 <강남라이프> 잘 보셨나요? 구독 소감과 기획·편집·디자인 등 다양한 의견을 보내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말씀을 잘 듣고, 좋은 책자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 EVENT
    <강남라이프> 리뉴얼 이벤트

    <강남라이프>는 강남구민 가까이에 있습니다. 이번 호 ‘강남 Dream 드림’, ‘트렌디 강남’, ‘강남에 가면’ 코너에 소개된 장소를 방문해 인증사진을 찍어 보내주세요. 얼굴이 나오지 않아도 좋습니다. 해당 장소에서 경험한 소중한 이야기를 들려주시면 선정 확률이 올라갑니다. 참여 기간은 2월 14일(화)까지입니다.

  • 독자와의 만남

    1년 전 지하철에서 <강남라이프>를 우연히 만나보고 정기 구독신청도 했습니다. 흥미로운 정보가 듬뿍 들어있어 기다려지는 절친이 됐죠! <강남라이프>가 소외되고 넉넉하지 못한 구민들에게도 널리 읽혔으면 좋겠어요. 알려지지 않은 미담을 함께 나누는 것도, 따뜻한 보살핌을 갈망하는 이웃을 찾아가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독자들이 기다려지는 <강남라이프>가 되기를 응원합니다. 윤기관(삼성동)



    ‘알아두면 유익한 2023년 달라지는 강남 생활’을 잘 읽었습니다. 주위에 사는 지인들에게 말씀드리니 아주 고마워하시더군요. 30년 넘게 강남구에 거주한 <강남라이프>의 열혈구독자로 2023년에도 기분 좋고 유익한 소식 전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독자 분들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한경란(역삼동)

    ‘강남+사진관’에서 사진을 찍어드립니다!

    ‘강남+사진관’에서 강남구에 사는 가족, 친구, 동료, 이웃 등과 함께하는 여러분의 사진을 찍어드립니다. 인물사진 명장 백승휴 사진가가 오래오래 소중한 기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사진을 찍어드려요. 이름, 연락처, 주소, 그리고 누구와 사진을 찍을지 간단한 소개를 적어 보내주세요. <강남라이프>에서 곧 연락드릴게요!

  • ‘강남 클라쓰’ 코너에 참여해주세요!

    한 달에 한 번, <강남라이프>가 마련한 특별한 원데이 클래스가 열립니다. 4월호에는 ‘향수 만들기’가 준비됐는데요. 나만의 향수를 만들고 싶거나, 새로운 시작을 맞이한 가족 및 친구에게 특별한 향수를 선물하고 싶은 분이라면 누구든 환영합니다. 가족, 친구, 동료와 함께 참여하는 것도 가능하니 많이 신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