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찾던 강좌 여기 다 있네! 강남구, 평생학습센터 100여 강좌 오픈
- 직장인·대학생을 위한 프리젠테이션, 취준생 스피치 과정 등 저녁반 추가 편성… 12일~26일 온라인 접수 -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2분기 평생학습센터 학습자를 12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
구는 일원평생학습센터(강남구 영동대로 22)와 개포평생학습센터(강남구 개포로 410) 2개소에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분기는 그동안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금쪽미술심리상담소 ▲아빠요리교실 ▲반려견 셀프 미용 등 100여개의 강좌가 개설된다. 아울러 신규 강좌로 일원센터에서는 ▲쉽게 그리는 나만의 원단 만들기 ▲BBC 보며 듣고 말하는 생활 영어를, 개포센터에서는 ▲4080시니어 모델 워킹 ▲소설가와 함께하는 문학이론 등을 개설했다.
특히 이번 2분기에는 직장인과 대학생 등 주간 수업에 참여하기 어려웠던 학습자를 위해 저녁 강좌 3개를 추가 편성했다.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일원센터에서 ▲알고 나면 쉬운 와인&테이블매너 ▲직장인을 위한 프로 프레젠테이션 ▲취준생을 위한 면접 올킬 스피치 과정을 들을 수 있다.
또한 정규강좌 개강 전 다양한 강좌를 체험할 수 있는 단기강좌인 ‘마중강좌’를 연다. ▲정서적 행복에 이르는 5가지 길 ▲입이 트이는 생활영어회화 등 총 4개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모집인원은 강좌당 평균 15명 내외이며, 구민뿐 아니라 성인 학습자 누구나 선착순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2분기 수업 일정은 5월 1일부터 7월 28일까지며 수강료는 강좌당 7만2천원(총 12회차), 재료비는 별도다. 자세한 내용은 강남평생학습 홈페이지 및 강남구청 교육지원과(02-3423-7955)로 문의하면 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구민들의 수요와 트렌드를 반영해 분기별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