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1동 “어르신, 행복자장면 드시러 오세요~!”
- 삼성1동 거주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매월 넷째 주 금요일에 자장면 무료 제공 -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삼성1동이 매월 넷째주 금요일 17시부터 19시까지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들 대상으로 자장면을 무료로 제공하는 ‘어르신 행복자장면 데이’를 실시하고 있다.
삼성1동 바르게살기위원회가 주최·주관하는 이 행사는 관내 소재 중식당 (☎02-541-1033)에서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겠다는 뜻을 밝히면서 지난 3월부터 시작했다. 6월까지 총 4차례 개최해 지금까지 총 300여명의 어르신들께 자장면을 대접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과 멀어지고 각박해졌다 생각했는데 오랜만에 많은 사람들과 함께 자장면을 먹으니 좋았다”며 “아직 좋은 이웃들이 곁에 있다는 생각에 감회가 새로웠다”고 말했다.
삼성1동 바르게살기위원장인 이일섭 위원장은 “비록 자장면 한 그릇이지만 즐거워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니 흐뭇하다”며 “지역사회에 나눔으로 상생할 수 있도록 봉사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천원선 삼성1동장은 “‘어르신 행복자장면 데이’가 지역사회에서 사라져가는 이웃과의 나눔과 베품의 가치를 되살리는데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