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한양수자인 경로당에서 강남구 평생학습 특성화 지원사업 웰다잉 프로그램 아름다운 이별' 1기수 수료식을 진행했습니다.
참여자분들은 7회기의 웰다잉 이론교육과 토론 활동, 개별 해피엔딩 노트(자서전) 작성, 서울 추모공원 현장체험 학습을 통해 웰다잉 프로그램을 이해하고 아름다운 삶의 마무리를 준비하는 과정을 배웠습니다.

김순영 회원은 "우리 나이에 어디 가서 공부하고 싶어도 못하는데 우리한테 필요한 웰다잉이라는 주제로 강사님과 선생님이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신 덕분에 많은 것을 배우고 느꼈어요. 앞으로도 잘 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윤홍임 회원은 "사실 처음에는 웰다잉 프로그램이라 해서 걱정스러웠는데 강사님이 너무 재밌고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셔서 저뿐만 아니라 경로당 회원 모두가 열심히 참여할 수 있었어요 죽음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도 배우고 저도 남은 제 삶을 돌아보고 열심히 베풀고 나누며 살아야겠다고 다짐한 계기가 되었어요." 라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1기수 수료식에서는 나에게 주는 상장과 해피엔딩 노트를 작성한 후 사후 죽음불안 척도지와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부장님 인사말과 수료증 및 웰다잉 서적 전달 후 참여자분들과 단체 사진을 통해 1기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경로당 회원분들의 아름다운 마무리를 위해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