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렛-달콤함 속에 숨어있는 비밀 이야기>

- 가족극장 Funny Friday -

 

? 일 시 : 2014년 2월 14일(금) 오전 11시 / 오후 2시 00분

? 장 소 : 강남씨어터(역삼 1)

? 입 장 료 : 전석 5,000원(인터파크예매 및 당일 현장구매)

? 관람연령 : 36개월 이상 관람

? 주 최 : (재)강남문화재단

? 후 원 : 강남구, 우리은행, 서울메트로

? 제 작 : 극단 아리

? 문의전화 : 02-6712-0534

 

 

? 2014. 2. 14(금) 오전 11시 / 오후 2시

<초코렛-달콤함 속에 숨어있는 비밀 이야기>

 

□ 내 용

 

<단체소개>

 

극단아리는 2007년 어린이들에게 아름다운 세상을 볼 수 있는 마음을 열어주고 재미있고 즐거운 어린이극을 만들기 위해 생긴 어린이극 전문 극단이다.

<아리>의 어원은 예로부터 "크다, 넓다"는 뜻과 "어우르다, 달래다"의 뜻의 사전적인 의미와 "하늘", "가슴"의 의미가 담긴 순 우리말이다. 창단이래로 꾸준히 작품개발과 늘어가는 초청공연으로 더 많은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있다.

 

<공연안내>

 

이솝우화4개로 구성된 연극을 관람하면서 문화향유의 기회는 물론, 정서지능을 계발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각의 주제를 통해 꼭 알아야할 기초 생활 수칙을 알려주고 유괴예방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실생활에 필요한 행동요령을 인지할 수 있는 공연이다.

또한 아크로바틱, 특수효과, 마술 등으로 다양한 장르의 문화 체험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창의적인 인물이 되도록 돕는다.

 

<공연내용>

 

Episode. 1

 

돼지 삼형제의 사과나무 쟁탈전

주인 없는 사과나무, 과연 어떤 돼지가 차지하게 될까요?

돼지들은 주인이 없는 사과나무를 발견했습니다.

4마리의 돼지는 익지도 않았는데 먹었다가 배탈이 나거나, 익을 때까지만 기다렸다가 먹는 바람에 겨울에는 먹을게 없게 됩니다. 하지만 기다릴 줄 아는 1마리의 돼지는 추운 겨울에도 먹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사과잼과 사과쥬스를 만들어서 맛있게 먹기도 하고 팔아서 부자가 됩니다.

4마리의 돼지와 1마리의 돼지의 차이점을 눈으로 보여줌으로써 아이들에게 참을성에 대한 중요성을 쉽게 느낄 수 있도록 만든 에피소드입니다.

 

Episode. 2

 

개구리들의 더위사냥

뜨거운 태양, 더위를 피하기 위한 개구리들의 반란

무더운 여름날, 개구리 세 마리가 물에 떠내려가는 잎사귀 위에 있습니다.

너무 더운 나머지 한 마리의 개구리가 뛰어 들겠다고 결심합니다. 하지만 물의 깊이를 보니 뛰어들 엄두가 나질 않습니다.

하나, 둘, 셋 세고 다시 보니 개구리 세 마리는 여전히 나뭇잎 위에 있습니다.

결심만 했지 아무도 실천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Episode. 3

 

씽씽쌩쌩 달리기 시합

씽씽토끼와 쌩쌩호랑이의 숨막히는 추격전

숲 속에 토끼와 호랑이가 살고 있었습니다.

토끼는 호랑이에게 잡아먹히지 않기 위해 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 달려야만 하고, 호랑이는 굶어 죽지 않기 위해 토끼보다 더 일찍 일어나 토끼를 잡기 위해 빨리 달려야 합니다.

과연, 누가 살아남게 될까요?

토끼와 호랑이가 서로 쫓고 쫓기는 추격씬을 통해 극의 흥미를 더하고 일찍 일어나야 한다는 간단한 생활규칙을 알려주는 에피소드입니다.

 

Episode. 4

 

첨벙첨벙 연어잡기

두 아빠 곰의 좌충우돌 연어 낚시, 어떤 곰이 연어를 더 많이 잡을까요?

아기곰을 사랑하는 아빠곰 둘이 있었습니다.

한 아빠 곰은 아기 곰이 배가 고프다고 하자 연어를 많이 잡아주고 죽었습니다. 반면, 또 다른 아빠 곰은 아기 곰에게 연어를 잡아주는 것이 아니라 연어 잡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두 번째 아기 곰은 연어 잡는 법을 배운 덕분에 평생 맛있는 연어를 잡아먹으며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또한, 연어를 잡으러 가는 장면에서 유괴 방지 교육을 함께합니다.

낯선 사람을 따라가면 안 된다는 메시지를 이야기 속의 곰이 쉽고 재미있게 알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