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땅콩소년 조지카버>
- 가족극장 Funny Friday -
공연일시 : 2014년 3월 28일 금요일 오전 11시 / 오후 2시
공연장소 : 역삼1 문화센터 3층 공연장 ‘강남씨어터’
관 람 료 : 5,000원(단체 10인 이상 30% 할인)
공연단체 : 꿈트리
예 매 : 인터파크 www.interpark.co.kr
문 의 : 강남문화재단 02-6712-0534
<공연내용>
A. ‘조지 워싱턴 카버’ 는 누구일까?
남북전쟁 후, 흑인노예로 태어난 조지 워싱턴 카버는 추위와 배고픔, 인종차별의 벽에 부딪혔지만, 결코 배움에 대한 열정과 삶에 대한 희망을 포기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그는 땅콩으로 105가지 이상의 음식물과 200가지 이상의 제품을 만들어냈고, 가난에 허덕이는 미국 남부 지역 농부들을 구해냈어요.
조지 워싱턴 카버는 1923년에 과학계에서 스프링간 훈장을 받았고 1942년에 남부의 농업경제에 기여한 공로로 루스벨트 메달을 받았어요. 또한 1947년에 그가 태어난 다이아몬드 그로브에 기념관이 세워졌고, 1951년에는 미국의 50센트 주화에 그의 얼굴이 새겨졌으며, 1977년 ‘위대한 미국인’ 명예의 전당에, 1990년에 ‘위대한 발명가’ 명예의 전당에 들어가는 영예를 얻었답니다.
B. 실화를 바탕으로 한 뮤지컬!
우리 아이들에게는 위인들보다 뽀로로, 코코몽, 파워레인저 등 가상의 캐릭터가 친숙하고 사랑받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가상의 캐릭터가 가득 찬 문화 속에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아이들은 그 가상의 캐릭터를 닮고 싶어합니다. 뮤지컬 ‘꿈꾸는 땅콩소년 조지카버’는 한 사람의 생애를 바탕으로 가상의 캐릭터가 아닌 아이들이 닮아갈 수 있는 위인의 삶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뮤지컬을 통해 우리 아이들은 꿈을 향한 열정과 도전, 포기하지 않는 마음과 봉사의 정신을 본받게 될 것입니다.
C. 콩이와 함께 하는 ‘꿈 여행’ 뮤지컬!
‘꿈을 여행한다’는 테마를 가지고 뮤지컬이 진행됩니다. 극 중 ‘콩이’ 라는 우리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땅콩 캐릭터가 나와서 우리 친구들과 함께 ‘꿈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콩이와 함께 조지카버가 꿈을 향해 달려가는 여정을 따라가며 우리 아이들은 재미와 감동을 받게 될 것입니다.
D. 우리 친구들에게 꿈을 심어주는 교육 +과학 뮤지컬!
우리 아이들은 뮤지컬 ‘꿈꾸는 땅콩 소년 조지 카버’를 통해 조지 카버가 자신이 좋아하고
잘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발견하여 꿈을 꾸고 자신이 꾼 꿈을 어떻게 이루었는지 볼 수 있습니다. 이를 따라가다 보면 우리 아이들은 자신도 모르게 조지카버처럼 꿈꾸는 아이로 변화하는 자신과 만나게 될 것입니다.
우리 아이들에게는 꿈을 주고, 우리 아이의 꿈을 어떻게 찾아줄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는
학부모들에게는 희망을 줄 것입니다.
<줄거리>
식물을 사랑하는 흑인소년 조지!
조지는 카버 농장에서 살면서 아픈 꽃과 식물들을 돌보고 치료하는 일을 좋아하고 잘하는 아이이다. 그런 조지는 카버 농장의 노예이지만 동네 사람들의 병든 나무와 꽃들을 돌보며 사랑 받는다.
그러던 어느 날, 조지가 숲 속에서 아픈 식물을 돌보고 있는데 학교에서 공부하고 돌아오는 백인 아이 제임스와 마주친다. 조지는 학교에 다니는 제임스와 언제나 자신에게 식물들을 돌보는 방법을 잘 가르쳐 주시는 모세 아저씨를 보면서 공부하고 싶어 한다. 그래서 자신도 언젠가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고 싶은 사람이 되고 싶다는 꿈을 꾸게 된다. 그리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한 여행이 시작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