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민동아리 축제 ‘올리브로’ 사진
10월 17일(화) 탄천어울림공원에서 주민동아리 축제가 진행되었습니다. 주민동아리 축제 ‘올리브로’는 강남세움복지관 주민동아리에서 다양한 예술, 체험 부스 등을 운영하는 지역 축제입니다.
인근 지역주민들은 어떤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지 탄천어울림공원으로 모여들었는데요. 어떤 부스가 준비되었는지 살펴볼까요?
부스1. 세움 전시회
강남세움복지관 참여자들의 예술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부스입니다. 특히 평소에는 접하기 어려운 드론으로 찍은 사진작품과 이모티콘으로 그린 그림, 원예를 활용한 창작물을 접할 수 있어 더욱 다채로웠습니다. 다양한 작품들을 통해 참여자들의 정성과 예술적 감각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세움 전시회 부스 사진
부스2. 올리브 1~5단지
다양한 만들기와 체험을 진행할 수 있는 올리브 1~5단지 부스에는 진주 팔찌 만들기와 압화 그립톡 만들기, 올리브 나무 꾸미기 체험이 진행되었습니다. 간단하지만 멋진 공예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어 지역주민들의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 진주 팔찌 만들기 체험 사진
부스3. 세움 스낵바
공원 한쪽에는 출출한 배를 채울 수 있는 추억의 뻥튀기와 쫀드기를 나눠주어 먹는 즐거움까지 챙겼습니다.
부스4. 올리브 사진관
올리브 사진관에서는 축제의 추억을 폴라로이드로 남길 수 있었습니다. 지역주민들은 준비된 포토존에서 다양한 포즈를 취하며 추억을 남겼습니다.
▲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는 사람들 모습
부스5. 세움 공연장
축제의 분위기를 돋워줄 공연무대도 진행되었는데요. 멋진 댄스공연과 감미로운 하모니카 공연, 클래식 공연이 탄천어울림공원을 가득 채웠습니다.
▲ 힐모니카 하모니카 공연 사진
이번 주민동아리 ‘올리브로’ 축제를 준비한 주민 동아리원들에게 아낌 없는 박수를 보내며,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공동체의식 향상 및 장애인과 비장애인 주민들의 교류의 장이 되었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