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리아트스페이스 : 《Wavy Wave》 : Annual Emerging Artists Exhibit 2024












 

전시 개요

- 전시 기간 : 2024. 02. 15.(목) ~ 03. 16.()

- 전시 장소 : 호리아트스페이스(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80길 26, 노아빌딩 3-4층)

- 전시 시간 : 화 10:00 ~ 18:00, /월요일 및 공휴일 휴관

- 전시 문의 : 02-511-5482



전시 소개

호리아트스페이스는 아이프미술경영과 함께 2024년 신진작가 기획전 《Wavy Wave》를 개최한다.

그동안 원로 및 중진작가들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며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회 마련에 힘썼다면,

《Wavy Wave》를 시작으로 유망한 신진작가들을 발굴하고 지원하고자 한다.

이번 전시에는 호리아트스페이스와 아이프미술경영이 2023 ASYAFF에서 직접 발굴한 11명의 신진작가들이 초대되었다.

전시는 단일한 주제 아래 모인 것이 아닌 각기 다른 개성 및 다양성과 함께 앞으로의 작업세계를 주목한다.

이들은 198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생으로, 각자의 독창적인 감각으로 일상과 사회를 해석하고 체화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최근, 국공립미술관 뿐 아니라 국내외 메이저 갤러리들의 청년작가 발굴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청년작가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 그리고 발굴이 한국 미술 활성화 및 발전에 자양분 역할을 할 것이다.

전시 기간 중에는 두 차례에 걸쳐 라운드테이블을 진행할 예정이다.

재단법인 아이프칠드런의 엔젤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두민·박정용·임수빈 작가를 멘토로 초대하여

예술계에서 작가로서의 현위치를 파악하고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더불어 사전에 취합한 11인의 포트폴리오에 대한 피드백도 전달할 예정이다.

11인의 신진 작가들의 행로는 잔잔히 흐르는 물결처럼 아직은 큰 파동이 감지되지 않는다.

작가로서의 정체성, 주제 의식, 매체의 탐구 등 개인마다 지향점이 다른 만큼 세상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선과 해석이 존재한다.

잠재된 가능성을 깨우려하는 젊은 작가들의 작품세계를 함께 감상하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