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컬처의 중심지 강남, 강남을 대표하는 축제 ‘2024 강남페스티벌’이 5일간의 화려한막을 올린다. 압구정 로데오에서 펼쳐지는 강남 패션 페스타 그리고 강남만의 대규모 한류 콘서트인 ‘영동대로 K-POP 콘서트’부터 다양한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레트로 감성의 ‘오픈에어 콘서트’까지, 올해로 13주년을 맞아 더욱 즐길거리가 많은 2024 강남페스티벌!! 당신의 강남스타일을 즐길 준비가 되었는가!
아크로바틱쇼, 힙합과 국악의 콜라보, 오케스트라와 K-pop 뮤지컬까지, 여러 장르의 음악과 퍼포먼스가 함께하는 2024 강남페스티벌의 특별한 개막제가 코엑스 동측광장에서 펼쳐진다. 세계가 사랑하는 K-컬쳐의 중심지 강남에서 관객 모두가 자신만의 강남 스타일을 즐기라(COME BE YOUR GANGNAM STYLE!)는 메시지를 전하는 에너지 넘치는 오프닝행사는 강남구청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 된다.
패션의 중심 압구정에서 펼쳐지는 강남페스티벌의 대표 프로그램, 마호지홍, 오디너리 피플(장형철), 므아므(박현), 쿠만(유혜진) 디자이너의 컬렉션 런웨이와 신숙영, 백옥수의 한복 패션쇼, 미스지 컬렉션(9.26)까지 다채로운 무대 행사와 나주시 천연염색, 업사이클 패션 전시, 패션 피플 사진전 등 부대행사가 강남 곳곳에서 펼쳐진다.
열린 공간이라는 오픈에어의 레트로 컨셉 콘서트. K-POP의 원조인 김완선, 김원준, 룰라, 영턱스클럽, 자자, 코요태, 쿨(이재훈) 등 7080세대들의 추억을 되살리는 90년대 화려한 아티스트들이 9월 마지막 주 토요일 밤, 170분간 관객과 함께 호흡한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POP콘서트인 ‘영동대로 K-POP콘서트’가 올해도 영동대로에서 펼쳐진다. K-POP을 대표하는 최고의 아티스트와 1만여명의 관객이 9월 29일 저녁 강남 한복판을 젊음과 음악의 열기로 채울 예정이다. 이 콘서트는 글로벌 K-POP 유튜브 채널인 원더케이를 통해 생중계 되어 국내는 물론 전 세계가 함께 즐기는 글로벌 콘서트가 될 것이다.
해마다 독특한 콘셉으로 K-푸드 와 K-컬처를 결합하여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미식여행&K-컬처존’이 올해는 코엑스 K-POP광장에서 열린다. 다양한 사람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총 15종의 푸드존과 전통주 및 비어부스, 그리고 랜덤플레이댄스와 업사이클링 체험관 등 한국의 최신 트렌드를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올해로 21회를 맞이한 국제평화마라톤대회는 풀코스, 하프코스, 10km와 5km 코스로 나누어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참가비는 유니세프를 통해 전 세계 아동, 청소년을 위한 의료·교육비로 기부되어 그 의미가 더 특별하다. 행사장에는 부대행사인 ‘글로벌 명장셰프 음식축제’까지 저렴한 가격에 강남을 대표하는 명장들의 음식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