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인

강남메디컬투어센터
새단장 개관

지난 6월 22일, 강남메디컬투어센터가 재개관했다.
2020년 12월부터 코로나19 백신접종센터로 이용하고 휴관 중이었던 강남메디컬투어센터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의료관광 종합 커뮤니케이션 공간이자 주민들의 휴게공간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강남메디컬투어센터가 의료관광 온 외국인들과 주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재개관했다.
센터로 들어서면 가장 먼저 코디네이터들이 맞아준다. 이들은 영어·중국어·일어·러시아어 등 4개 언어를 구사하는 코디네이터들로, 센터에 상주하며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의료관광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순히 강남구 의료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픽업·랜딩 서비스, 통역, 숙박, 쇼핑 등을 모두 아우르는 원스톱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편리하고 효율적인 의료관광을 도와준다. 의료관광객은 새롭게 오픈한 힐링존에서 첨단 의료기기를 체험할 수 있으며,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이 상담 내용은 강남구 협력의료기관의 진료 상담으로 연결되어 이들의 편리한 의료관광에 이용된다. 의료관광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부가세 환급 데스크와 무인보관함도 함께 운영 중이다.
새롭게 꾸며진 공유오피스와 커뮤니티룸은 의료관광 협력 기관을 위한 공간이다. 협력 기관들은 사전 예약 후 비즈니스 미팅이나 화상상담을 위해 공유오피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커뮤니티룸은 의료관광 관계자들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이나 다양한 소모임을 진행하는 공간으로 쓰일 예정이다.
재개관한 센터에는 의료관광객뿐만 아니라 구민들을 위한 힐링 공간도 마련됐다. 센터에 방문한 구민 누구나 입구의 무인 로봇카페를 이용할 수 있으며, 편안한 의자들이 비치된 널찍한 휴게공간에는 자유롭게 읽을 수 있는 건강과 여행 관련 도서들이준비되어 있다. 갤러리 작품을 즐기며 시간을 보내는 것도 가능하다.
지난해 8월 전국 지자체 최초로 의료관광 전용 온라인 플랫폼 ‘메디컬 강남’을 오픈한 강남구는 그동안 통역 코디네이터 연결, 전문가 무료상담, 할인쿠폰 발급 등 통합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에 재개관한 강남메디컬투어센터 역시 글로벌 의료관광 대표도시로서 강남 브랜드를 확립하는 데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 강남메디컬투어센터

    주소 압구정로 161(압구정동)
    운영 10:00~18:00
    문의 1661-2230

  • MINI INTERVIEW

    “재개관한 강남메디컬투어센터는 강남구 의료관광의 종합 커뮤니케이션 센터입니다. 의료관광과 관련된 전문 상담과 의료분쟁 등 민원 처리는 물론, 의료관광 관계자들의 비즈니스 센터로도 활용될 예정입니다. 또한 외국인 의료관광객, 국내 거주 외국인, 주민들을 위한 휴게공간과 커뮤니티 공간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새로워진 강남메디컬투어센터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왼쪽부터) 김제나(러시아어)·이채림(일본어)·이은향(중국어) 코디네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