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인
민원 처리, 현장에서 척척
- 비전 보고회 개최, 구민 의견 경청 -
구청장이 구민을 만나 민선8기 비전과 올해 주요 사업을 설명하고 구민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2023 강남구 비전 보고회’가 구민의 열띤 호응과 관심 속에 마무리됐다.
-
2023년 1월 30일부터 2월 13일까지 22개 동에서 총 9회에 걸쳐 진행된 비전 보고회는 민선 8기 5대 구정 목표의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설명하고 구민이 주요 사업에 대한 궁금증과 건의 사항을 제시하면 구청장이 직접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구민들의 질문을 하나씩 받아적었던 구청장은 구민들의 각 질문을 하나도 빠뜨리지 않고 일일이 직접 설명했다. 현장에서 130여 개의 건의 사항이 제시되었으며 구민의 다양한 의견은 추후 해당 부서에서 심도 있게 검토하여 업무추진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강남구 발전을 위해 기여한 66명의 구민에게 감사장을 수여하는 뜻깊은 자리도 마련됐으며, 3년 만에 개최되는 구민과의 소통 시간인 만큼 구민들의 구정 발전을 위한 관심과 열의를 현장에서 뜨겁게 느낄 수 있었다.
강남구는 구민들의 관심과 열의에 부응하기 위해 구청 간부들이 민원인과 소통하는 ‘민원의 날’을 매월 운영하고, 사업이나 정책을 추진하는 과정에도 구민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는 등 구민의 의견을 경청하고 적극적으로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