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3일 토요일, 역삼청소년수련관 1층 로비에서 '내가 GREEN 예쁜 환경' 프로그램이 운영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참-CHARM] 위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하고 운영한 기획프로그램이었는데요, 
6월 5일 세계환경의 날을 알리고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이 환경에 대한 관심과 환경보호 실천의지를 기를 수 있게 하고자 준비한 활동이었습니다.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활동과 [환경퀴즈 한 판!] 활동을 준비하여 2시간 동안 수련관에 방문한 청소년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즐겁게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활동은 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기획된 활동으로,
퀴즈 판넬, 홍보지, 안내판, 만족도조사 판넬까지 모두 이면지와 폐박스, 안 쓰는 보드 등을 활용하여 조금이라도 환경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활동을 준비하고 진행하였습니다. 



'내가 GREEN 예쁜 환경'에는 총 73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해주었습니다!
그 중 92.3%가 이번 활동을 통해 환경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다고 답해주었고,
97.4%가 환경보호 실천의지가 생겼다고 답해주었습니다.

활동에 참여했던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가 생활 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환경지키미가 되어보면 어떨까요~?

열심히 프로그램을 준비한 청소년운영위원회 [참-CHARM] 위원들에게 큰 격려 바라며, 앞으로도 계속 될 청소년운영위원회의 활동에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