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 특화사업 찾아가는 웰다잉 프로그램 '아름다운 이별' 1기수 마지막 이론 강의와 수료식 및 평가회를 진행하였습니다.
1기수는 노블라운지 경로당에서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 15명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오늘날의 건강한 노년을 위한 실천법, 다섯 가지 노년의 유형을 주제로 1기수 마지막 이론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수업이 끝난 뒤 건강을 노년을 위한 실천법으로 각자 실천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이야기 나누고 다섯 가지 노년의 유형 중 어디에 속하는지, 어느 유형으로 변화해가고 싶은지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높은 출석률과 적극적인 수업 태도로 1기수 웰다잉 프로그램 참여자 15명 모두 수료증을 수여받았습니다. 웰다잉 프로그램을 한 문장으로 정리하자면 "자신의 지난 삶을 되돌아보고 죽음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재정립하게 된 의미 있었던 시간"이라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통해 이번 프로그램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뜻깊은 경험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8회차에 걸친 웰다잉 이론교육과 1회차의 화성 함백산 추모공원 현장 체험활동에 참여한 15명의 1기수 참여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웰다잉 프로그램 평가회를 진행했습니다.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지 못해도 참여자분들의 소감을 통해 현장감을 느낄 수 있으니 우리 함께 1기수 웰다잉 프로그램 참여자분들의 소감을 들어볼까요?

강옥수 참여자: "아름다운 이별을 준비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참여하셨지만 프로그램을 통해 다른 지인들에게 아름다운 이별을 위한 준비 방법과 마음가짐을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최은주 참여자 "
8회기 동안의 웰다잉 교육과 화성 함백산 추모공원에서 다양한 체험학습에 참여한 덕에 장례비용, 죽음을 위한 준비물, 앞으로의 노후 계획을 세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우인균 참여자: "
8회기 동안 가까운 주변 지인들의 죽음을 경험하면서 마음이 무겁고 힘들었어요. 하지만 웰다잉 프로그램에 참여한 덕분에 지인분들의 죽음을 받아들이고 회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