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시 : 2024년 12월 20일 금요일 13:30~14:30
- 장소 : 강남세움복지관 5층 다목적실
▲사진1(좌). 합창발표 / ▲사진2(우). 단체사진
▲사진3(좌). 전시회① / ▲사진4(우). 전시회②
▲사진3(좌). 전시회① / ▲사진4(우). 전시회②
평생활동지원팀에서는 아카데미 통합발표회 및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참여자들은 12월 한달간 직접 발표자료를 만들고, 초대장을 만들어서 지인들을 초대했고, 발표회 장소도 직접 꾸몄습니다. 참여자들이 직접 준비한 발표회에서는 연간 프로그램에서 만들었던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고, 열심히 연습한 합창곡 발표와 연간 활동사진을 영상으로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수료식에서는 2년동안 열심히 참여한 2030청년아카데미 참여자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했고, 참여자들은 직접 만든 폼보드 발표자료를 활용해서 “캠프간게 재밌었고요. 가장 기억에 남는건 집에 친구들을 초대해서 직접 밥을 해준거에요.”, “무인상점에 가서 과자도 사고 웰치스도 샀어요. 게임방에서 총 쐈어요. 댄스가 좋았어요.”, “종로 레코드점에 가서 JTL 테이프도 샀고, 낚시터에 가서 잉어도 잡았고, 과자도 사고 직접 결제 했어요.” 등 참여자들은 저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일들로 소감을 발표했습니다.
▲사진5(좌). 수료증 전달 / ▲사진6(우). 참여자 소감발표
한 보호자는 “아카데미 참여 전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은 늘 불안하고 부담스러운 기피 대상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혼자 티켓을 끊고, 승강구를 찾아 지하철 노선을 읽으며 원하는 곳을 찾아갈 수 있어요. 저 혼자 하려고 했다면 엄두도 내기 어려웠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또 생활 습관도 많이 좋아졌고, 자기 의견을 서투르지만 올바르게 표현할 줄도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생겨서 성인기 발달장애인들이 지역사회에서 자연스럽게 생활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라며 진심이 담긴 소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발표회 및 수료식은 참여자들이 그동안 노력한 결실을 볼 수 있었고, 서로의 노력과 성장에 대해 진심으로 축하하며 또 다른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시간이었습니다.
2030청년아카데미는 이번 수료식을 마지막으로 종료되며, 내년에는 ‘자기주도형 청년아카데미’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참여자들과 함께 보다 알차고 유익하게 진행될 예정입니다. 올해와 같이 진행될 4050중장년아카데미와 새롭게 시작될 자기주도형 청년아카데미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 평생활동지원팀(02-2184-8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