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세움복지관은 추석을 맞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고, 명절 음식을 만들어 지역 장애인에게 전달하는 따뜻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후원품을 전달하며 풍성한 한가위의 정을 나누었는데요. 이번 추석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지역주민과 함께! 보름달에 세움이 한가득!]
강남세움복지관은 추석을 기념하여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추석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대형 윷놀이, 전통 무늬 팽이 만들기, 땅따먹기, 뻥튀기 오징어게임, 룰렛 이벤트 등 장애 유무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가득했는데요. 참여자들은 추석 분위기를 만끽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매일 매일이 추석이었으면 좋겠어요.”
▲사진1. 지역주민과 함께한 대형 윷놀이 / 사진2. 땅따먹기 체험
▲사진3. 보름달 소원빌기 / 사진4. 뻥튀기 오징어게임
[추석 분위기가 가득! 전설의 전을 찾아라!]
“온 복지관에 맛있는 전 냄새가 가득해요!”
추석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명절 음식! 강남세움복지관에서는 육전, 오미산적, 고추튀김, 깻잎전 등 다양한 전을 직접 만들어 지역 장애인에게 전달하는 따뜻한 나눔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사진5~8. 전 부치는 모습
참여자들은 직접 계란을 깨고 풀고, 식용유를 둘러 전을 맛있게 구워냈습니다. 자신들이 만든 전을 맛있게 먹을 지역주민들을 생각하니 힘든 줄 모르고 전을 부쳤습니다. 참여자들과 복지관 직원이 함께 모여 음식을 만들며 정을 나누는 시간 속에서 참여자들은 추석의 의미를 되새겼습니다.
▲사진9~10. 직접 만든 다양한 전 / 사진11~12. 지역 장애인에게 전달된 모둠전
[추석맞이 후원품 전달]
이번 추석에는 포스코에서 후원한 세탁세제를 지역 장애인들에게 전달하며, 명절을 맞이하는 따뜻한 마음을 나누었습니다. 강남세움복지관은 후원을 통해 지역 장애인에게 추석의 풍성함을 전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13~14. 후원품 전달 모습
강남세움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이웃에게 사랑과 관심을 나누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