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유휴공간의 재탄생...일상 속 비일상적 예술을 제공하는 특별전시 개최

압구정에 위치한 강남관광정보센터 2층에서 2024.12.2.()부터 12.8.()까지 열려

강남구 유휴공간의 다양한 활용방안을 알려주는 선례가 될 것


 

()강남문화재단(이사장 이자연, 이하 재단)은 강남구와 함께 강남관광정보센터에서 시각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2024강남특별전시 Beyond : The Real>을 개최한다. 본 전시는 강남 도심 속 공실 등 유휴 공간을 활용해 지역주민의 일상 속에서 비일상적인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기획된 3인 합동 특별전시이다.

이번 전시에 참여하는 작가는 김영삼, 박종화, 제이크 리로 Beyond : The Real, 현실을 너머 다양한 방식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3인이 함께한다. 현실과 환상 사이의 경계를 넘어 상상력을 자극하는 작품을 통해 관람객에게 일상 장소에서의 새로운 관점과 경험의 기회를 선사하고자 한다.

재단 이자연 이사장은 반복되는 일상을 지내다 보면 무료함과 따분함을 느낄 수 있다. 본 전시는 많은 사람들이 오고가는 일상 속의 센터라는 공간에서 새로운 감각을 경험함으로써 관람객에게 일상 속 활력을 불어 넣어 주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유휴공간을 전시공간으로 재탄생시켜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 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좋은 선례가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는 122일부터 8일까지 강남구 압구정역 인근에 위치한 강남관광정보센터 2층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강남문화재단 홈페이지(www.gfac.kr)재단 문화정책팀(02-6712-0514)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