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에 가면
어디까지 가 봤니?
개성 넘치는 이색 오마카세 식당
특별한 한 끼 식사를 원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오마카세(お任せ)’ 식당이 인기다.
오마카세는 본래 스시에서 유래된 문화였지만, 요즘은 다양한 업종에서도 선보이고 있다.
낯설고도 흥미로운 세계, 이색 오마카세 식당에 찾아가 보자.
-
티이
티이는 아늑한 공간에서 편안하게 티 코스를 즐길 수 있는 티 전문점이다. 티 코스는 보통 여러 종류의 차에, 차의 맛을 올려주는 음식이나 디저트를 함께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티이의 티 코스는 기본적으로 싱글티, 티핑거푸드, 밀크티, 티베리에이션으로 구성되며, 코스 종류에 따라 제공되는 차의 개수를 달리하거나 특별 메뉴가 추가된다. 간단히 차를 즐길 수 있는 미니 티 코스부터 4종의 싱글티가 나오는 차 집중 티 코스까지 준비되어 있어 티 입문자와 마니아 모두가 만족할 만하다. 코스에 포함된 모든 메뉴는 현장에서 변경 가능하며, 가을엔 엄선해 공수한 향긋한 차와 함께 산딸기 국수와 홍시 비빔 요거트를 만날 수 있다.
위치 강남대로162길 20, 1층(신사동)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인스타그램 @tea_e_
문의 070-8691-0906
-
퍼피라운지
반려견을 위한 럭셔리 복합공간 퍼피라운지에서는 국내 최초로 반려견 오마카세를 선보이는 곳이다. 펫 푸드 전문 셰프가 반려견의 영양과 입맛을 고려해 전채부터 메인요리, 디저트까지 7가지 요리를 책임진다. 오마카세 식단은 온라인 예약 시 미리 받은 반려견의 품종, 나이, 알레르기 반응 등의 정보를 반영해 준비한다. 재료는 밑간하지 않은 닭, 오리, 소, 캥거루, 연어 등 육류 위주로 하며, 구이부터 후토마끼, 편백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요리된다. 반려견의 취향을 저격하는 반려견 오마카세는 맛은 물론 보기에도 훌륭하기에 촬영 욕구를 자극하기도 한다. 100% 예약제로 운영되는 퍼피라운지 오마카세는 특히 반려견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위치 도산대로 431, 대화빌딩 1층(청담동)
영업시간 화~일 12:00~21:00, 매주 월요일 애견 오마카세 정기휴무
인스타그램 @puppylounge.official
문의 02-541-2003
-
문화시민 서울
숙성 과자 전문점 ‘문화시민 서울’에서는 마치 작품 같은 디저트를 오마카세 형식으로 즐길 수 있다. 문화시민 서울의 기본 디저트 코스는 스타터, 메인, 세이보리, 피니쉬 디저트 4가지로 구성된다. 각 단계의 메뉴는 시즌별로 변경되며, 11월에는 새로운 시즌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디저트 오마카세는 각 메뉴에 대한 친절한 설명과 함께 90분간 진행된다. 눈앞에서 디저트를 직접 만들어주기에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예약 시 알레르기가 있거나 선호하지 않는 재료에 대한 정보를 미리 제공할 경우 재료를 교체해주기도 한다. 7석의 바 좌석으로 구성된 작은 규모의 가게이기에 주말에 디저트 오마카세를 즐기기 위해서는 늦어도 약 2주 전에는 예약하는 것이 좋다.
위치 강남대로62길 35 2층(역삼동)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인스타그램 @cultural_citizen_seoul
문의 070-4042-57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