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청 로고강남구청 로고강남구

천명청원제 천명청원제 천명청원제

1000명 이상 ‘구민 요청’ 시 구청장이 답변하겠습니다.

30일 동안 구민 1000명 이상이 추천한 청원에 대해서는 구정장이 직접 답하겠습니다.

청원 동의하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천명청원 제도 변경 안내

2022.12.23. 부로 청원법 개정안이 시행됨에 따라 강남구 천명청원제는 '청원24' 온라인접수로 통합됩니다.
12월 23일 이전에 접수된 천명청원의 경우, 담당자가 대표 사례를 '청원24'에 대신 등록한 후 해당 사이트를 통해 답변드릴 예정입니다.
직접 청원사항을 등록하길 원하시는 구민께서는 12월 23일 이후 '청원24'(www.cheongwon.go.kr)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포1단지 조합에 2차 행정지도와 특별감사를 요청합니다

[참여인원: 1092명]

  • 청원시작 : 2020-10-30
  • 청원마감 : 2020-11-29
  • 청원인 : 김**
  • 청원시작
  • 청원진행중
  • 청원종료
  • 브리핑
  • 답변내용

  • 1. 안녕하세요? 강남구청장입니다.

    2. 이웃과 하나 되는 첫걸음 안녕하세요! 내가 먼저캠페인에 함께하여 주시고, 우리 구정에 깊은 사랑과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드립니다.

    3. **님께서 강남구 홈페이지 천명청원제(2020. 10. 30. ~ 11. 29. 참여인원 1,092)를 통해 신청하신 내용은 개포주공1단지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도록 행정지도 및 조합 내부감사결과 미이행에 따른 특별감사를 요청하신 사항으로 아래와 같이 회신합니다.

         가. 먼저, 개포주공1단지 재건축조합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는 사안에 대하여는 우리구 고문변호사 3인의 자문 및 검토결과 연임의 경우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지 않고 총회의 의결에 따라 연임이 가능함을 알려드리며,

         나. 특별감사에 관하여는 기 제출한 내부감사 자료 및 조합에서 제출한 의견서를 검토한 결과, 감사결과에 따라 직원의 해임 등을 요청하였으나 이에 대하여 반영되지 않았다는 사항으로써,

         다. 현재 서울시에서는 실태조사 관련하여 12월말까지 점검 일정이 계획되어 있으나, 기 계획중인 일정도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점검연기를 검토 중으로 20213월 이후 점검이 가능할 것이라는 답변이 있었으며,

         라. 귀 조합 정관16조제4항 및 5항에서는 감사는 조합의 업무집행이 공정하지 못하거나 부정이 있음을 발견한 경우 대의원회 또는 총회에 보고하여야 하며, 조합장은 보고를 위한 대의원회 또는 총회를 소집하여야 하고, 이에 대한 직무위배행위로 인해 감사가 필요한 경우 조합임원 또는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감사위원회를 구성할 수 있다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마. 이에 따라 조합 규정 등에 적법하도록 감사위원회를 구성하고 그 결과에 따라 조치토록 조합에 협조요청하였음을 알려드리며, 추후에도 분쟁이 지속될 시 서울시 등과 합동실태조사를 요청하여 조사토록 할 예정임을 알려드리오니 이점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귀 조합과 조합원들의 협의가 원만히 이루어져 아름답고 품격 있는 아파트를 건립하시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우리구 재건축사업과(재건축관리팀 담당자 김도형 3423-6092)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강남구청장 정순균 드림

  • 청원내용

  • 안녕하세요 구청장님
    개포1단지 조합의 선거관리규정위반에 따라 임원선출선거를 요구하는 천명청원제에 하루도 되지 않아 천명이 넘는 인원이 동의한 사안을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만큼 강남구민 그중의 개포1단지 주민들의 민주적인 선거를 원하는 열의가 크고, 배인연 조합 집행부의 비민주적인 행태에 대한 염증이 큽니다.
    발송드린 개포1단지 조합 감사가 작성한 감사결과 보고서를 읽어 봐주시기 바랍니다
    조합 정관에서 보장하는 감사의 기능을 말살하고, 무력화시키는 현 조합 집행부의 브레이크없는 막가파 운영을 저희 주민들은 힘없이 당하는것이 너무도 고통스럽고 한이 맺힙니다.
    배인연 조합 집행부는 조합원들의 요구사항인 임원 선출 선거를 무시하고, 강남구청의 행정지도 또한 무시한채 연임 총회를 열어 막대한 자금력을 이용하여 OS를 동원하여 조합원들을 사업지연의 공포로 겁박하여 연임에 성공하려 합니다.
    이미 조합 이사들을 포섭 회유하여 조합 임원 선출 방식을 연임 총회로 이사회의결(20.10.28)을 하였고 이를 11월 6일 대의원회에서 가결시키려고 합니다.
    대의원들 역시 다양한 방법으로 회유하고 대의원들의 사인도 조작하는 현 조합집행부의 파렴치한 행태들로 미루어보아 대의원회 통과는 어렵지 않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존경하는 구청장님께 요청드립니다.
    구청장님이 말씀하신 모두가 행복한 강남구 미미위강남을 위해 개포1단지 조합의 감사가 작성한 감사보고서를 보고 특별 감사를 진행해주세요.
    아울러 선거관리규정을 위반하고 연임총회를 하여 조합원 선거권,피선거권을 침해하는 개포1단지 조합에게 강력한 행정지도로서 임원 선출 선거를 요청해주세요.
    연임총회는 조합원들이 막을 수 없습니다.
    시리얼 넘버없는 서면결의서는 조작과 위조를 감별할 수 없으며, OS를 동원하여 조합원들을 사업지연의 공포로 겁박하여 찬성표를 만들어낼 것이기 때문입니다.
    존경하는 구청장님
    개포1단지 조합원들의 최적생활을 위해 우리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포용해주시고 개포1단지의 밝은 미래와 꿈을 꿀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를 간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