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 연구단체 활동
강남구의회(의장 김형대)는 강남구 교육 지원 체계를 강화하고 첨단 교육 이론에 기반한 미래지향적 교육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의원 연구단체인 ‘미래교육정책TF’를 구성했다. 지난 2023년 12월, 강남구의회가 주최하고 우종혁 의원이 주관해 개최한 ‘교육패러다임 대전환 정책간담회’를 통해 2025년 고교학점제 도입 및 2028년 수능 개편을 대비해 학부모와 교육계 종사자들의 의견을 수렴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강남구의 교육지원정책이 어느 정도 수준에 도달했는지 점검하고 보다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정책·예산 집행을 위한 연구개발에 착수하기 위해 의원 연구단체 ‘미래교육정책TF’가 구성되었으며, 앞으로 기존 시험 중심 입시제도의 한계를 파악하고 변화의 기조를 반영한 미래교육 정책 모색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미래교육정책TF에는 우종혁(대표)·이동호(간사)·한윤수·이향숙·이도희·이성수·노애자 의원 등 총 7명의 의원이 참여했으며, 이번 의원 연구단체 활동으로 관내 교육지원정책의 질적 향상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구의회 이모저모
강남구의회 복지도시위원회(위원장 황영각)는 제317회 임시회 기간 중인 지난 2월 21일 강남구 수서동 730 소재에 위치한 로봇연구시설을 방문했다.
수서동 730 로봇연구시설 조성 사업은 수서지역에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로봇 산업을 활성화하고 로봇산업 생태계 조성을 통해 지역 성장을 촉진하고자 추진되었으며, 협동로봇플러스 실증 지원센터(1·2차)와 마이스터 로봇 실증 지원센터(3차) 등 연구시설 공간 구축을 통해 로봇·AI 연구 분야의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현장 방문에는 복지도시위원회 황영각 위원장을 비롯해 이성수 부위원장·이호귀·김광심·이향숙·안지연·강을석·노애자·김진경 의원이 참여했으며, 의원들은 로봇플러스 연구시설을 직접 살펴보고 진행 상황에 대해 청취하는 등 시간을 가졌다.
강남구의회는 지난 2월 29일 대한노인회 강남구지회 4층 강당에서 열린 ‘대한노인회 강남구지회 부설 노인대학 파크골프교실 개강식’에 참석했다.이번 행사에는 전인수 부의장과 황영각 복지도시위원장·이성수 의원이 참석해 전국 대한노인회 부설 노인대학 중 최초로 개설된 파크골프 교실의 개강을 축하하고 수강생들과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강남구의회는 지난 3월 10일 도산안창호기념관 강당에서 열린 ‘도산안창호선생 서거 86주기 추모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인수 부의장·황영각 복지도시위원장·안지연·김현정·강을석·김진경 의원이 참석해 조국 해방과 민족 번영을 위해 일생을 바친 도산 안창호 선생의 정신을 기리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