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의회는 2023년 12월 21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11월 15일부터 37일간 진행된 제315회 제2차 정례회를 폐회함으로써 2023년도 의사 일정을 마무리했다. 지난해 마지막 회기였던 제2차 정례회에서는 2023년도 행정사무 감사 및 2024년도 예산안과 안건 심사가 이뤄졌다.
지난해 12월 6일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올해 정기분 공유재산 관리 계획안 등 19건의 안건과 1건의 의견 청취안이 처리됐다. 특히 의원 발의 안건 ▲서울특별시 강남구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남구 난임 극복을 위한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은 원안 가결 ▲서울특별시 강남구의회 지방 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남구 동물 보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수정 가결됐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지난해 12월 6일부터 20일까지 총 15일간 예산심의를 실시해 집행부에서 제출한 총 1조 2,894억 원 규모의 ‘2024년도 강남구 예산안’에 대해 심사하고 수정 가결했다. 21일 열린 제3차 본
회의에서는 의원 발의 안건 ▲서울특별시 강남구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남구 폐 의약품 처리에 관한 조례안 등 2건은 원안 가결 ▲서울특별시 강남구 기부자 예우 및 기부심사위원
회 운영 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남구 지역 생산물 및 지역 상품 소비 촉진 활성화 지원 조례안 등 3건은 수정 가결됐으며 ▲2023년도 강남구의회 운영위원회 행정사무 감사 결과 보고서 승인의 건 ▲2023년도
강남구의회 행정재경위원회 행정사무 감사 결과 보고서 승인의 건 등 총 18건의 안건이 최종 처리됐다.
구의회 이모저모
강남구의회는 ‘제5회 강남구 모범 구민 감사장 수여식’을 개최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한 모범 구민 22명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강남구 모범 구민 감사장 수여는 투철한 봉사 정신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구정 발전에 기여한 구민의 공적을 기리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감사장 수여식에는 김형대 의장을 비롯해 전인수 부의장, 김민경 행정재경 위원장, 황영각 복지도시위원장, 강을석 의원, 이성수 의원이 참석해 모범 구민들을 격려하고 의견을 청취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강남구 의회는 관내 복지시설인 능인복지관 역삼센터, 강남노인종합복지관, 강남종합사회복지관, 강남세움복지관을 차례로 방문해 성금을 전달했다. 사회복지시설 방문에는 김형대 강남구의회 의장을 비롯해 전인수 부의장, 한윤수 운영위원장, 김민경 행정재경위원장 등 강남구 의원들이 함께해 사회복지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불편한 사항을 경청하는 등 연말연시를 맞아 따뜻한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