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의회는 지금
제308회 제2차 정례회 폐회 중 운영위원회 제3차 회의 개최
강남구의회는 지난 1월 8일 올해 첫 운영위원회(위원장 한윤수) 회의를 열어 제309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확정하고, 3개의 의원연구단체 등록 및 지원 심의의 건을 의결했다.
<교육격차 해소 정책 TF>는 우종혁(대표)·이동호(간사)·이호귀·이도희·김민경 의원(5명)으로 구성됐으며, 코로나19로 인한 강남구 내 교육격차의 실태를 파악하고 이에 대한 대책을 연구할 계획이다.
<강남형 K-콘텐츠 활성화 정책연구 TF>는 오온누리(대표)·우종혁(간사)·김현정·황영각·김진경·손민기 의원(6명)으로 구성됐으며, K-컬쳐가 세계적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시대 상황에 발맞춰 강남구가 갖는 글로벌 네임 밸류와 문화적 여건을 활용해 강남에 맞는 K-콘텐츠 개발과 확산에 필요한 대안을 연구할 계획이다.
<강남구 어르신 복지지원 정책연구 TF>는 김형곤(대표)·강을석(간사)·김광심·김형대·이향숙·황영각·이성수 의원(7명)으로 구성됐으며, 강남구 내 어르신 복지지원 시스템 현황을 파악하고 중장기적인 강남구 특화 어르신 복지지원 방안을 연구할 계획이다.
강남구의회, 제309회 임시회 개최
- 「서울특별시 강남구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규칙안」 등 18건 안건 심사 --
-
김형대 의장
-
-
강남구의회는 지난 2월 16일부터 23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309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16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7일부터 22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2023년도 주요 업무 계획을 보고받고 안건 심사를 실시했으며, 심사된 안건들은 23일 제2차 본회의에서 처리됐다.
한편, 이번 임시회에서는
▲서울특별시 강남구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규칙안(김진경 의원 등 13인)
▲ 서울특별시 강남구 생활안전 및 환경점검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김형곤 의원 등 8인)
▲서울특별시 강남구정신문 발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동호 의원 등 13인)
▲서울특별시 강남구와 국내외 도시 간 자매결연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손민기 의원 등 16인)
▲서울특별시 강남구 지역 커뮤니티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이도희 의원 등 9인)
▲서울특별시 강남구 마을공동체 지원 등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이도희 의원 등 9인)
▲서울특별시 강남구 디지털 미래인재 양성에 관한 조례안(우종혁 의원 등 7인)
▲서울특별시 강남구 인성교육 진흥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우종혁 의원 등 7인)
▲서울특별시 강남구 각종 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이동호 의원 등 13인)
▲서울특별시 강남구 문화예술 진흥 조례안(오온누리 의원 등 7인)
▲서울특별시 강남구 문화콘텐츠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오온누리 의원 등 7인)
등 11건의 의원발의 안건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8건의 안건이 제출되었다.
-
-
구의회 이모저모
-
2023년 현충원 참배
강남구의회는 지난 1월 4일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참배하는 것으로 2023년 계묘년(癸卯年)
첫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
‘2023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강남구의회는 지난 1월 11일 ‘2023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식’을 가졌다.
-
‘2023 설맞이 직거래 장터’ 방문
강남구의회는 지난 1월 17일 오전 설 명절을 앞두고 강남구청 주차장에서 열린 ‘2023 설맞이 직거래 장터’를 방문했다.
-
‘2023년 강남구 모범구민의 상 수여식’ 개최
강남구의회는 지난 1월 17일 ‘2023년 강남구 모범구민의 상 수여식’ 을 개최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모범구민 22명에게 강남구의회 의장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수여식은 지역발전과 지방자치 활성화에 기여한 모범구민의 공적을 기리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각 동별로 추천과 심의를 거친 구민들이 대상자로 선정됐다.
이날 수상한 모범구민은 ▲유성훈(신사동) ▲박성환(논현1동) ▲윤영숙(논현2동) ▲이병우(압구정동) ▲송경삼(청담동) ▲정정희(삼성1동) ▲최경호(삼성2동) ▲이영식(대치1동) ▲원명숙(대치2동) ▲김태희(대치4동) ▲정의연(역삼1동) ▲이현재(역삼2동) ▲최병여(도곡1동) ▲김종대(도곡2동) ▲김희숙(개포1동) ▲이광일(개포2동) ▲장정희(개포3동) ▲조성호(개포4동) ▲김영배(일원본동) ▲김순자(일원1동) ▲강성순(수서동) ▲오현경(세곡동) 등 총 22명이다. -
‘강남구 시각장애인 쉼터’ 개소식 참석
강남구의회는 지난 1월 26일 오후 강남함께나눔센터 2층 ‘강남구 시각장애인 쉼터’ 개소식에 참석해 추진 경과 및 운영현황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고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
‘강남구 사회복지기관협의회 신임 임원단과 차담회’ 진행
강남구의회는 지난 1월 27일 강남구 사회복지기관협의회 신임 임원단과 차담회를 가졌다.
사회복지관·장애인복지관·노인복지관·청소년수련관 등 관내 복지시설을 대표하는 각 영역별 임원들이 참석한 이번 차담회에서는 스마트 복지 환경 구축을 위한 심도 깊은 대화를 나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