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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곡동
주민센터입니다
2025학년도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 안내
안녕하세요. 세곡동주민센터 초등학교 취학아동 담당자입니다.
서울시에서는 2025학년도 초등학교 취학아동을 대상으로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경우, 예비소집일에 취학통지서 서류를 들고 가실 필요가 없어지므로 자녀분 초등학교 입학 신청을 간편하게 처리 가능합니다.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 개요
- 기 간: 2024. 12. 2.(월) 10:00 ~ 12.11.(수) 18:00
- 신청자격: 2025학년도 초등학교 취학아동의 보호자(세대주, 부모, 조부모)
- 이용방법: 서울시 온라인민원(https://minwon.seoul.go.kr)에서 간편인증을 통한 본인확인 후, 취학통지서 조회 및 해당 초등학교에 온라인 제출 신청
※ 취학통지서 제출 시 예방접종안내문 외 4종 제공
- 서비스 미용자: 2024. 12. 20.(금)까지 세곡동 관할 통장님께서 직접 취학통지서 전달
■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방법(상세)
포털 사이트에 ‘서울시민원’ 검색 → 서울특별시 온라인민원 사이트(https://minwon.seoul.go.kr) 접속 → 검색창에 '취학' 입력 후 검색 → 민원사무명: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옆 주황색 '신청'버튼 클릭 → 팝업창 뜨면 ‘확인’ 클릭 → ‘민원신청’ 버튼 클릭 → 사전동의 체크 후 ‘확인’ 클릭 → 인증서 확인(간편인증) → 3.취학할 아동정보 확인 → 4.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 5.예방접종 안내문 다운로드 → 완료
※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은 스마트폰이 아닌 오직 PC에서만 신청 가능하고,자녀의 부모, 조부모, 세대주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 서울시 온라인 제출을 못하실 경우, 12/17(화)부터 통장님께서 자택으로 방문하여 취학통지서를 직접 전달할 예정이며, 집에 아무도 없을 경우, 보호자 분께서 세곡동주민센터에 방문하시어 직접 받아가셔야 합니다.
※ 문의사항은 세곡동주민센터 취학아동 담당(02-3423-8675)에게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