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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소식

2025학년도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 안내

  • 김**
  • 87
  • 2024-12-02

안녕하세요. 세곡동주민센터 초등학교 취학아동 담당자입니다.
서울시에서는 2025학년도 초등학교 취학아동을 대상으로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경우, 예비소집일에 취학통지서 서류를 들고 가실 필요가 없어지므로 자녀분 초등학교 입학 신청을 간편하게 처리 가능합니다.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 개요
- 기 간: 2024. 12. 2.() 10:00 ~ 12.11.() 18:00
- 신청자격: 2025학년도 초등학교 취학아동의 보호자(세대주, 부모, 조부모)
- 이용방법: 서울시 온라인민원(https://minwon.seoul.go.kr)에서 간편인증을 통한 본인확인 후, 취학통지서 조회 및 해당 초등학교에 온라인 제출 신청
취학통지서 제출 시 예방접종안내문 외 4종 제공
- 서비스 미용자: 2024. 12. 20.()까지 세곡동 관할 통장님께서 직접 취학통지서 전달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방법(상세)
포털 사이트에 서울시민원검색 서울특별시 온라인민원 사이트(https://minwon.seoul.go.kr) 접속 검색창에 '취학' 입력 후 검색 민원사무명: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옆 주황색 '신청'버튼 클릭 팝업창 뜨면 확인클릭 민원신청버튼 클릭 사전동의 체크 후 확인클릭 인증서 확인(간편인증) 3.취학할 아동정보 확인 4.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5.예방접종 안내문 다운로드 완료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은 스마트폰이 아닌 오직 PC에서만 신청 가능하고,자녀의 부모, 조부모, 세대주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서울시 온라인 제출을 못하실 경우, 12/17()부터 통장님께서 자택으로 방문하여 취학통지서를 직접 전달할 예정이며집에 아무도 없을 경우, 보호자 분께서 세곡동주민센터에 방문하시어 직접 받아가셔야 합니다.

문의사항은 세곡동주민센터 취학아동 담당(02-3423-8675)에게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