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이 무겁다고요?

열차 이용하면서 어떤 점이 불편하셨나요?

철도역 짐 배송 서비스 시행 : 철도역 내, 짐 배송 서비스센터에 짐을 맡기면 당일 저녁까지 숙소로 짐을 배송해 드립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기차 예매 가능 : 6월 30일부터 네이버 지도 앱에서 목적지 검색부터 철도 승차권 예매까지 한 번에 가능해집니다!

기차 지연시간 미리 확인 가능 : 6월 30일부터 코레일 톡에서 기차 출발시각과 지연시간을 함께 표시합니다!

국민 생활의 편리함을 높이는 이용자 중심의 철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열차 이용하면서 어떤 점이 불편하셨나요?

기차로 여행하면 짐을 맡길 데가 없으니 가지고 다니는 게 불편해요.
여행 경로 검색 애플리케이션 따로, 기차표 예매 애플리케이션 따로 사용해야 하는 게 조금 번거로워요.
기차 운행이 지연될 경우에 지연 여부만 확인할 수 있어서, 언제 도착하는지 몰라 답답해요.’

이런 불편함을 해결해 주는 다양한 ‘생활 밀착형 철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철도역 짐 배송 서비스 시행
 철도역 내, 짐 배송 서비스센터에 짐을 맡기면 당일 저녁까지 숙소로 짐을 배송해 드립니다.
- 서비스 기간 : 22.07.15~22.08.21
- 서비스 지역 : 부산역, 강릉역, 여수엑스포역, 안동역
  * 짐 배송 서비스는 지자체와 협의를 거쳐 접수, 보관, 이동, 절차, 요금 등 구체적인 서비스 절차를 확정. 추후 코레일톡과 누리집에 안내 예정이며, 시범운영 성과에 따라 다른 철도역으로 확대할 계획


네이버 지도에서 기차 예매 가능
6월 30일부터 네이버 지도 앱에서 목적지 검색부터 철도 승차권 예매까지 한 번에 가능해집니다!
  * 네이버 지도 앱에서 목적지 검색 → 추천 경로와 기차 정보 확인 → 하단에 보이는 ‘예매’ 버튼 클릭!


기차 지연시간 미리 확인 가능
6월 30일부터 코레일 톡에서 기차 출발시각과 지연시간을 함께 표시합니다!
- 천재지변 등, 갑자기 기차 운행이 중단될 경우, 코레일톡에서 확인 가능
- 지연 시간 확인하여 철도역에서 자유롭게 대기 가능


국민 생활의 편리함을 높이는 이용자 중심의 철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자료출처=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