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률 94% 이상의 백신 코로나19 mRNA 백신에 대해서 -화이자/모더나 편

mRNA 백신이란? 바이러스 유전정보가 담긴 mRNA를 사람 몸에 주입하여 체내에서 항원(바이러스 단백질)이 만들어지게 함으로써 면역계가 항체를 만들도록 유도하는 방식입니다.

지원군을 생성하는 mRNA 백신 화이자(코미니티주,토지나메란, 코드명: BNT162b2)와 모더나(모더나코비드-19 백신주)는 mRNA 백신으로 유사합니다. mRNA가 리보솜에 전달하고, 단백질을 합성합니다. 이 단백질들을 인체 면역시스템이 감지해 우리몸에서 바이러스가 침투했을 때 면역반응을 일으키는 중화항체를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mRNA 백신의 효과 해외 임상 결과 코로나19 예방효과는 화이자 95%, 모더나 94.1%로 나타났습니다. *백신 효능에 대한 수치는 변동(변이주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mRNA 백신의 특징 mRNA 백신은 바이러스를 직접 사용하지 않아 감염 우려가 없고, 기존 백신에 비해 신속한 대량생산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mRNA 백신 이상반응은 없을까요? mRNA 코로나19 백신(화이자, 모더나) 접종 후 특이 이상반응 심근염, 심낭염(특히 젊은 남성에서) 가슴 통증, 압박감, 불편감, 호흡곤란이나 숨가쁨, 호흡 시 통증, 심장이 빠르게 뛰거나 두근거림, 실신 등 피부필러 시술자에서 얼굴부종 이러한 이상반응이 의심되면 즉시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주의사항 1. 예방접종 후 15~30분 간 접종기간에 머물러 이상반응 관찰 2. 귀가 후 3시간 이상, 이후 3일정도 건강상태 주의깊게 관찰 3.mRNA 백신 접종 후 일주일 정도는 고강도 운동 및 활동, 음주 자제 4. 접종부위 부기, 통증 등이 증상이 2일 이상 지속되거나, 평소와 다른 신체증상 발생 시 반드시 의사의 진료 숨쉬기 곤란하거나 심하게 어지러운 경우, 심한 알레르기 증상이 있는 경우, 의식이 없거나 쓰러진 경우는 즉시 119신고 또는 응급실 내원

코로나19 예방접종 안전하고 신속하게 진행하겠습니다.

예방률 94% 이상의 백신 코로나19 mRNA 백신에 대해서
-화이자/모더나 편-

mRNA 백신이란?
바이러스 유전정보가 담긴 mRNA를 사람 몸에 주입하여 체내에서 항원(바이러스 단백질)이 만들어지게 함으로써 면역계가 항체를 만들도록 유도하는 방식입니다.

지원군을 생성하는 mRNA 백신 "든든한 아군을 만드는 역할"
화이자(코미니티주,토지나메란, 코드명: BNT162b2)와 모더나(모더나코비드-19 백신주)는 mRNA 백신으로 유사합니다.
mRNA가 리보솜에 전달하고, 단백질을 합성합니다.
이 단백질들을 인체 면역시스템이 감지해 우리 몸에서 바이러스가 침투했을 때 면역반응을 일으키는 중화항체를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mRNA 백신의 효과 해외 임상 결과
코로나19 예방효과는 화이자 95%, 모더나 94.1%로 나타났습니다.
*백신 효능에 대한 수치는 변동(변이주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mRNA 백신의 특징
mRNA 백신은 바이러스를 직접 사용하지 않아 감염 우려가 없고, 기존 백신에 비해 신속한 대량생산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mRNA 백신 이상반응은 없을까요?
- 심근염, 심낭염(특히 젊은 남성에서)
가슴 통증, 압박감, 불편감, 호흡곤란이나 숨가쁨, 호흡 시 통증, 심장이 빠르게 뛰거나 두근거림, 실신 등
- 피부필러 시술자에서 얼굴부종
이러한 이상반응이 의심되면 즉시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주의사항
1. 예방접종 후 15~30분 간 접종기간에 머물러 이상반응 관찰
2. 귀가 후 3시간 이상, 이후 3일정도 건강상태 주의깊게 관찰
3. mRNA 백신 접종 후 일주일 정도는 고강도 운동 및 활동, 음주 자제
4. 접종부위 부기, 통증 등이 증상이 2일 이상 지속되거나, 평소와 다른 신체증상 발생 시 반드시 의사의 진료

숨쉬기 곤란하거나 심하게 어지러운 경우, 심한 알레르기 증상이 있는 경우, 의식이 없거나 쓰러진 경우는 즉시 119신고 또는 응급실 내원

코로나19 예방접종 안전하고 신속하게 진행하겠습니다.